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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도시권 광역교통 통행량(통행시간) 현황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는 모바일, 교통카드 등 다양한 모빌리티 빅데이터를 활용한 `22년 대도시권광역교통 조사* 결과를 다음과 같이 공개함

* 광역교통 서비스 수준 진단과 개선을 위해 대광위에서 매년 시행하고(`20년~) 있으며, 이번 조사는 한국교통연구원에 의뢰해 수행함(`22.7월~`23.5월)

`22년 대도시권 광역교통 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평균 일일 광역 통행량은 코로나-19 확진자수 감소와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등 영향으로 전년대비 7.0%(945만→1,011만 통행) 증가함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되었던 대중교통 이용량은 더 가파르게 회복되면서 전년대비 11.1%(233만→259만) 증가함

레저스포츠, 관광지, 주거지역 통계자료

권역별로는 수도권이 전년대비 8.5% 증가하여 다른 권역들보다 더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수도권 통계, 부산 울산권 통계, 대구권 통계, 광주권 통계, 대전권 통계

통행목적지별로는 `19년 대비 레저스포츠(8.8%↑), 관광지(3.1%↑), 대형 아울렛(2.2%↑)은 증가하였으나, 상업지역은 4.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

레저스포츠, 관광지, 주거지역 통계자료

`22년 광역 출·퇴근 연평균 일일 통행 소요 시간은 전체 대도시권 116분 (출근 57분, 퇴근 59분)으로, `20년(119분) 대비 3분 단축된 것으로 나타남

권역별로는 수도권 120분, 부산·울산권 110분, 대구권 및 대전권 98분, 광주권 91분 순으로 나타남

대도시권, 수도권, 부산 울산권 , 대구권, 광주권, 대전권 통계표

출근에 60분 이상 소요되는 통행비율은 39%로 나타남

30분 미만, 30분 ~60분, 60분이상 통계표

관련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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