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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RT 종합계획 수정계획

BRT 종합계획 수정계획의 주요내용

제1차 BRT 종합계획(’18.~’27.) 수립 이후 나타난 3기 신도시 조성, GTX 추진 등 대도시권 교통여건 변화를 반영하기 위해 수정계획 수립

* (추진경과) 종합계획 수정계획 수립 용역(’20.6.∼’21.5.) → 수정계획(안) 관계 기관 협의(’20.12.∼’21.8.) → 대광위 실무위·본위 심의(’21.8.∼’21.11.) → 대광위 본위 의결(’21.11.3.)

비전

고품질의 BRT 확산으로 빠르고 편리한 대중교통 구현

목표('30)
  • 전국 BRT 노선3배 이상 (26개 → 81개)
  • 주요 간선도로 통행시간(버스)30% 단축
  • 친환경 수소·전기 차량50% 이상 (0.04% → 50%)
  • 자율주행 BRT 노선5개 이상(0개 → 5개)
BRT 구축방향
  • GTX, 신도시 등 주요거점을 연결하는 광역 간선축 형성
  • 지자체 도심 간선축 형성
주요추진과제
  • 1. 환경친화적 BRT구축
    • 친환경차 확대 및 인프라 구축
    • 친환경 정류장 설치
    • 환경친화적인 BRT 전용도로 건설
    • 대중교통중심의 도로사업 추진
  • 2. BRT 서비스의 고급화·첨단화
    • S-BRT 시범사업 추진
    • S-BRT 기술 개발 및 실증
    • 기존 BRT의 개량 및 고급화 추진
  • 3.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 자율주행 BRT 서비스 도입
    • 퍼스널 모빌리티(PM) 등 연계 강화
  • 4. 협력적 거버넌스 운영
    • 권역별 BRT 협의체 운영
    • BRT 사업 추진 원칙·기준 마련
  • 5. BRT 서비스 제고 및 추진 역량 강화
    • BRT 서비스 평가체계 구축
    • 지자체 등 BRT 추진 역량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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