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안전도 평가결과
- 담당부서자동차운영과
- 담당자박균성
- 전화번호02-****-6426
- 등록일2012-08-10
- 조회18825
- 분류교통물류 > 교통정책
-
충돌 평가결과 (2011년)
- 경형승용자동차
경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충돌방법 탑승좌석 상해등급 2011 기아
모닝82마력 1.0카파
가솔린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0.3점 ★★★★★
(13.2점, 83%)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3.7점 ★★★★★
(14.0점, 88%)전방탑승자석
(에어백)14.2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5.5점, 97%)기둥
측면운전자석
(에어백)2.0점 - 소형승용자동차
소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충돌방법 탑승좌석 상해등급 2011 한국지엠
아베오1.6 DOHC ECO-TECⅢ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5.0점 ★★★★★
(15.5점, 97%)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5.3점 ★★★★★
(15.3점, 96%)전방탑승자석
(에어백)15.3점 측면 앞좌석 ★★★★★
(16.0점, 100%)2011 현대
엑센트γ-1.4 VVT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5.1점 ★★★★★
(15.5점, 97%)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3.3점 ★★★★★
(13.4점, 84%)전방탑승자석
(에어백)13.5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6.0점, 100%)기둥
측면운전자석(에어백) 2.0점 - 준중형승용자동차
준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충돌방법 탑승좌석 상해등급 2011 현대
벨로스터감마 1.6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5.5점 ★★★★★
(14.5점, 91%)전방탑승자석
(에어백)13.5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7.8점 ★★★
(7.6점, 48%)전방탑승자석
(에어백)7.4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5.8점, 99%)기둥
측면운전자석
(에어백)2.0점 2011 현대
벨로스터
(요청시험)감마 1.6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5.4점 ★★★★★
(15.7점, 98%)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3.4점 ★★★★★
(13.6점, 85%)전방탑승자석
(에어백)13.7점 - ※ 벨로스터 요청시험(정면/부분정면충돌)
- 2011.09.19 이후 생산한 자동차의 시험결과임
- 다른 항목(측면, 기둥측면, 좌석 등)의 시험결과가 기존 생산 자동차 시험결과와 동일하다고 볼 경우,종합등급 (충돌분야)은 1등급(52.9점, 98%)으로 추정 - 중형승용자동차
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충돌방법 탑승좌석 상해등급 2011 닛산
알티마2.5 DOHC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5.2점 ★★★★★
(15.6점, 98%)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5.7점 ★★★★★
(15.1점, 94%)전방탑승자석
(에어백)14.4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4.9점, 93%)기둥
측면운전자석
(에어백)2.0점 2011 아우디
A4TFSI 4기통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2.6점 ★★★★★
(13.7점, 86%)전방탑승자석
(에어백)14.7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4.6점 ★★★★★
(15.0점, 94%)전방탑승자석
(에어백)15.4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6.0점, 100%)기둥
측면운전자석
(에어백)2.0점 2011 폭스바겐
골프1.6 TDI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0.0점 ★★★★
(12.0점, 75%)전방탑승자석
(에어백)13.9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5.3점 ★★★★★
(15.4점, 96%)전방탑승자석
(에어백)15.5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4.4점, 90%)기둥
측면운전자석
(에어백)2.0점 - 대형승용자동차
대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충돌방법 탑승좌석 상해등급 2011 한국지엠
알페온2.4 SI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6.0점 ★★★★★
(16.0점, 100%)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4.8점 ★★★★★
(15.3점, 96%)전방탑승자석
(에어백)15.8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6.0점, 100%)기둥
측면운전자석
(에어백)2.0점 2011 현대
그랜저201마력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6.0점 ★★★★★
(16.0점, 100%)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5.9점 ★★★★★
(15.9점, 99%)전방탑승자석
(에어백)15.9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4.8점, 93%)기둥
측면운전자석
(에어백)2.0점 -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충돌방법 탑승좌석 상해등급 2011 쌍용
코란도C181마력 2.0 e-X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1.2점 ★★★★★
(13.1점, 82%)전방탑승자석
(에어백)14.9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1.8점 ★★★★★
(13.4점, 84%)전방탑승자석
(에어백)15.0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5.4점, 96%)2011 한국지엠
올란도LPGi 2.0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정면 운전자석
(에어백)16.0점 ★★★★★
(16.0점, 100%)전방탑승자석
(에어백)16.0점 부분
정면운전자석
(에어백)15.1점 ★★★★★
(15.3점, 96%)전방탑승자석
(에어백)15.4점 측면 앞좌석(에어백) ★★★★★
(16.0점, 100%)
- 경형승용자동차
-
좌석 안전성 평가결과(2011년)
- 경형승용자동차
좌석 안전성 평가결과(2011년)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운전자석 조수석 상해등급 2011 기아
모닝-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8.7점 8.6점 ★★★★★
(5.2점, 87%) - 소형승용자동차
소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운전자석 조수석 상해등급 2011 한국지엠
아베오-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9.9점 8.3점 ★★★★★
(5.1점, 85%)2011 현대
엑센트-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8.6점 8.6점 ★★★★★
(5.2점, 87%) - 준중형승용자동차
준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운전자석 조수석 상해등급 2011 현대
벨로스터-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9.9점 9.4점 ★★★★★
(5.8점, 97%) - 중형승용자동차
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운전자석 조수석 상해등급 2011 닛산
알티마-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8.2점 7.1점 ★★★★
(4.6점, 77%)2011 아우디
A4-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9.0점 9.5점 ★★★★★
(5.6점, 93%)2011 폭스바겐
골프-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8.5점 8.5점 ★★★★★
(5.1점, 85%) - 대형승용자동차
대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운전자석 조수석 상해등급 2011 한국지엠
알페온-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8.6점 9.4점 ★★★★★
(5.4점, 90%)2011 현대
그랜저-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9.3점 9.6점 ★★★★★
(5.7점, 95%) -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운전자석 조수석 상해등급 2011 쌍용
코란도C-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9.1점 9.2점 ★★★★★
(5.5점, 92%)2011 한국지엠
올란도-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9.7점 9.7점 ★★★★★
(5.8점, 97%)
- 경형승용자동차
-
보행자안전성 평가결과 (2011년)
- 경형승용자동차
경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상해등급 2011 기아
모닝82마력 1.0카파 가솔린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7점, 57%) - 소형승용자동차
소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상해등급 2011 한국지엠
아베오1.6 DOHC ECO-TECⅢ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4점, 47%)2011 현대
엑센트γ-1.4 VVT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5점, 50%) - 준중형승용자동차
준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상해등급 2011 현대
벨로스터감마 1.6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6점, 53%) - 중형승용자동차
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상해등급 2011 닛산
알티마2.5 DOHC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8점, 27%)2011 아우디
A4TFSI 4기통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0점, 33%)2011 폭스바겐
골프1.6 TDI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3점, 43%) - 대형승용자동차
대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상해등급 2011 한국지엠
알페온2.4 SI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5점, 50%)2011 현대
그랜저201마력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6점, 53%) -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상해등급 2011 쌍용
코란도C181마력 2.0 e-X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3점, 43%)2011 한국지엠
올란도LPGi 2.0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16점, 53%)
- 경형승용자동차
-
주행전복 안전성 평가결과 (2011년)
-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주행전복안전성 평가결과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윤거(m) 정적안전성인자(SSF) 전복안전성 등급 2011 쌍용
코란도Cㆍ시험차중량(무게중심고측정)
: 1,961kg
ㆍ현가장치
: 맥퍼슨/멀티링크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ㆍ승차정원 : 5인
ㆍ타이어 :215/65R16
(금호타이어)1.23 16.8% ★★★★ 2011 한국지엠
올란도ㆍ시험차중량(무게중심고측정)
: 2,136kg
ㆍ현가장치
: 맥퍼슨/컴파운드크랭크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ㆍ승차정원 : 5인
ㆍ타이어 :P215/60R16
(금호타이어)1.29 14.3% ★★★★
-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
제동 안전성 평가결과 (2011년)
- 경형승용자동차
경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마른노면 젖은노면 차선이탈 2011 기아
모닝ㆍ시험시중량 : 11,260N
ㆍ총배기량 : 998cc
ㆍ타이어형식 :
P155/70R13(한국)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4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4.1 44.4 없음 - 소형승용자동차
소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마른노면 젖은노면 차선이탈 2011 한국지엠
아베오ㆍ시험시중량 : 14,090N
ㆍ총배기량 : 1,598cc
ㆍ타이어형식 :
P195/65R15(한국)ㆍ제동장치 : Disc/Drum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4.6 50.3 없음 2011 현대
엑센트ㆍ시험시중량 : 12,980N
ㆍ총배기량 : 1,396cc
ㆍ타이어형식 :
P175/70R14(한국)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4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1.6 43.0 없음 - 준중형승용자동차
준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마른노면 젖은노면 차선이탈 2011 현대
벨로스터ㆍ시험시중량 : 14,460N
ㆍ총배기량 : 1,591cc
ㆍ타이어형식 :
P215/45R17(넥센)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4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2.0 43.8 없음 - 중형승용자동차
중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마른노면 젖은노면 차선이탈 2011 닛산
알티마ㆍ시험시중량 : 16,500N
ㆍ총배기량 : 2,488cc
ㆍ타이어형식 :
P215/60R16(컨티넨탈)ㆍ제동장치 : Disc/Disc
ㆍ승차인원 : 5인승
ㆍABS장착 : 유ㆍ변속기형식 :
무단변속기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5.2 49.5 없음 2011 아우디
A4ㆍ시험시중량 : 17,740N
ㆍ총배기량 : 1,984cc
ㆍ타이어형식 :
P225/50R17(FIRELU)ㆍ제동장치 : Disc/Disc
ㆍ승차인원 : 5인승
ㆍABS장착 : 유ㆍ변속기형식 :
자동 7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39.6 43.8 없음 2011 폭스바겐
골프ㆍ시험시중량 : 15,380N
ㆍ총배기량 : 1,598cc
ㆍ타이어형식 :
P205/55R16(MICHELIN)ㆍ제동장치 : Disc/Disc
ㆍ승차인원 : 5인승
ㆍABS장착 : 유ㆍ변속기형식 :
무단변속기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1.7 43.6 없음 - 대형승용자동차
대형승용자동차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마른노면 젖은노면 차선이탈 2011 한국지엠
알페온ㆍ시험시중량 : 18,970N
ㆍ총배기량 : 2,384cc
ㆍ타이어형식 :
P225/55R17(금호)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2.5 44.6 없음 2011 현대
그랜저ㆍ시험시중량 : 17,400N
ㆍ총배기량 : 2,359cc
ㆍ타이어형식 :
P225/55R17(금호)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1.9 42.4 없음 -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중형승용자동차(레저용) 년도 차명 시험자동차의 제원 마른노면 젖은노면 차선이탈 2011 쌍용
코란도Cㆍ시험시중량 : 18,070N
ㆍ총배기량 : 1,998cc
ㆍ타이어형식 :
P215/65R16(금호)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4.0 44.3 없음 2011 한국지엠
올란도ㆍ시험시중량 : 18,580N
ㆍ총배기량 : 1,998cc
ㆍ타이어형식 :
P215/60R16(금호)ㆍ제동장치 : Disc/Drum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7인승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44.1 48.1 없음
- 경형승용자동차
- ※ 1999년부터 2010년까지의 신차안전도 평가결과는 http://www.car.go.kr/jsp/kncap/result.jsp 에서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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