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품질 향상에 따른 가산비용 기준 개정 고시
- 담당부서주택건설공급과
- 작성자이미숙
- 등록일2010-07-01
- 조회5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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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해양부고시 제2010- 450호
「주택품질 향상에 따른 가산비용 기준」(국토해양부 고시 제2009-1013호)에 관한 규정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고시한다.
2010년 7월7 일
국토해양부장관
주택품질 향상에 따른 가산비용 기준
제정 2007. 8. 6 건설교통부 고시 제2007-314호
개정 2007.12.26 건설교통부 고시 제2007-611호
2008. 2.29 건설교통부 고시 제2008- 90호
2008. 4.22 국토해양부 고시 제2008- 78호
2009. 5.15 국토해양부 고시 제2009-250호
2009. 6.30 국토해양부 고시 제2009-386호
2009. 8.24 국토해양부 고시 제2009-659호
2009.10.20 국토해양부 고시 제2009-1013호
2010. 7. 7 국토해양부 고시 제2010-450호
주택품질 향상에 따른 가산비용 기준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다.
제20조제2항 중 “당해”를 “해당”으로, “규정에 의하여”를 “에 따른”으로, “의 규정에 의한“을 ”에 따른“으로, ”의하여“를 ”따라“로 하고, 같은항 제1호 중 “최소 75점 이상에 해당하는 자”를 “ 75점 이상이고 각 부문별 점수가 해당부문 평균점수 이상에 해당하는 자”로 하며, 같은 항 제2호 중 “신청업체에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소비자만족도 최우수업체로”를 “2개 이상 단지를 평가 대상으로 신청한 업체 중에서 소비자만족도 최우수업체를”로 한다.
부 칙
이 기준은 고시한 날부터 시행한다.
< 신구조문 대비표 >
현 행 |
개 정 안 |
제20조(소비자만족도 평가) ① (생략) ② 평가운영위원회는 조사기관이 제출한 신청자별 소비자만족도 조사결과에 대하여 평가하고 다음 각 호에 따라 “소비자만족도 우수업체”를 선정․발표한다. 다만, 조사과정에서 신청자와 입주자간의 담합 등 부정행위 사실이 발견된 경우에는 선정대상에서 제외하고, 소비자만족도 우수업체로 선정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취소한 후 당해 시장 등에게 이를 통보하여야 하며, 이미 제22조 규정에 의하여 비용이 가산되어 분양된 때에는 분양가격을 수정하여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제8조의 규정에 의한 입주자모집공고승인을 다시 얻어야 하고, 과다수납한 가산비용은 이자(이자율은 「은행법」에 의하여 설립된 금융기관의 1년 만기 정기예금 평균이자율로서 그 가산비용 인정일 당시의 금리를 기준으로 한다)를 합산하여 입주자에게 반환하여야 한다. 1. 소비자만족도 평가결과 만족도 평균점수가 최소 75점 이상에 해당하는 자를 “소비자만족도 우수업체”로 선정한다. |
제20조(소비자만족도 평가) ① (현행과 같음) ② ----------------------- ------------------------------------------------------------------------------------------------------------------------------------------------------------------------------------------------------------------------------------------------------해당--------------------------------------------에 따른---------------------------------------------------------------------에 따른-----------------------------------------------------------------------------------따라------------- ------------------------- ------------------------- ------------------------- ------------------------ --. 1. ---------------------- ----------- 75점 이상이고 각 부문별 점수가 해당부문 평균점수 이상에 해당하는 자--- -----------------------. |
2 평가운영위원회는 “소비자만족도 우수업체”로 선정된 자 중 복수단지(2개 이상 단지) 신청업체에서 평가점수가 가장 높은 자를 “소비자만족도 최우수업체”로 선정하여 표창할 수 있다. |
2 ----------------------- ------------------------ ---2개 이상 단지를 평가 대상으로 신청한 업체 중에서 “소비자만족도 최우수업체”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