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소개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모바일 메뉴 닫기
통합검색
사이트맵

행정규칙(훈령·예규·고시)

국토해양부 행정자료실 운영요령

국토해양부 훈령제451호

 

'09.5월 직제개편에 따른 (구)항공안전본부의 본부 편입(현 항공정책실) 및 그에 따른 항공자료실의 과천별관 이전에 따라, 별관 자료실의 자료관리체계를 마련하는 등 변화된 행정환경을 반영하기 위하여 국토해양부 행정자료실 운영요령을 부분 개정함


<<주요 개정내용>>


 가. 조직개편, 청사이전, 자료량 증가 및 특정분야 이용자의 자료이용 편의를 위해 본부이외의 장소(별관 자료실)에 행정자료의 일부를 이전 또는 분리하여 설치할 수 있도록 함(안 제2조제1항)


나. 별관 자료실의 자료관리 효율성 및 고객서비스 제고를 위해 별관 근무부서 중에서 자료실 관리부서 및 운영담당자를 지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자료실 관리부서 지정을 위하여 정보화통계담당관과 사전 협의하도록 함(안 제2조제2항)


다. 도서분류는 한국십진분류법에 따르되, 국제표준자료 또는 국가간 공통으로 적용되는 기준이 있을 경우에는 해당 분류체계를 따를 수 있도록 함(안 제7조제1항)


라. 행정자료실 운영담당자에 대하여 자료열람용 컴퓨터 및 사용자관리 의무를 규정함(안 제7조제2항)


마. 행정자료실을 설치ㆍ운영하는 소속기관의 경우, 본 요령을 준용하거나 별도의 규정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함(안 제22조)

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