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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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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D 김포-검단-서울-하남 직결'과 '한강선(5호선 연장)'을 요구합니다!!!

  • 분야항공
  • 이름김* 도
  • 등록일2021-05-02
  • 조회63
1. 김포-부천가는 김부선으로는 강남 가는 이동시간을 줄일 수가 없습니다. 부천종합운동장까지 16분이라고 했지만, 7호선으로 갈아타면 강남 고터까지 40분이고, 대심도 GTX를 고려하면 환승시간은 최소 5분에서 10분 이상 걸릴 것입니다. 장기에서 김포공항거쳐 9호선 급행타고 고속터미널 도착하는 것보다 우월하지 않고 김포검단 시민들 입장에서 아무런 실익이 없습니다.

2. 현재 김포에는 50만명이 살고 있으며, 수도권 인구상승률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는 상태로 2035년 계획인구 76만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계획인구 18.7만의 검단신도시는 올해 입주가 시작됩니다. 또한, 아라뱃길 위로 현재의 구검단 16만의 인구가 살고 있으며, 왕길·오류지구, 한들지구에 대규모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고 있습니다. 이것만으로도 40만 이상의 인구가 들어서게 되며, 이는 검단신도시에 들어설 오피스텔 거주인구와 진행중인 금곡도시개발구역 및 대곡2구역도시개발구역 등에 대해서는 고려하지 않은 수치입니다. 그리고 서부권에 김포한강신도시와 검단신도시의 2개의 2기신도시가 있고, 서부권에 계양과 대장의 3기신도시가 추가되어있습니다.

그런데 김포와 검단(특히 검단신도시)의 주민들의 대다수는 여의도, 마곡, 강남이 직장인들입니다. 현재 김포 도시철도는 숨막혀 갈 정도로 포화상태이고, 출퇴근 시간대 혼잡도는 어느 사례와 비교해도 최악입니다. 김포 바로 아래에 위치하는 계획인구 18만의 검단신도시가 들어서면 몇 번이나 열차를 놓쳐야 할지, 그리고 혼잡도 신기록을 어느 수치까지 갱신할지 감히 상상이 되지 않습니다. 지금의 2배에 달하는 서울 출퇴근 수요가 물밀듯이 몰리게 되며, 위에서 상술하였듯이 김부선으로는 전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또한, 2개의 2기신도시가 있고, 2개의 3기신도시가 있는데, 이를 이어주는 강남 직결되는 노선이 없고 마곡, 여의도와 직결되는 노선 또한 없습니다.

이것이 강남 직결되는 GTX-D 노선과 마곡, 여의도와 직결되는 5호선이 꼭 필요한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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