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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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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호선 확정인천시안 에 대해서

  • 분야교통/물류
  • 이름박* 준
  • 등록일2023-08-25
  • 조회133
무더운날씨에 교통 문제로 지쳐가고 있는 검단에 거주중인 주민입니다.



바쁘신와중에도 민원처리 업무에 힘써주시는 지자체 관계자님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검단-김포간 노선확정 중재만이 검단 및 검단 신도시의 주민을 교통 지옥에서 해결 할 수있습니다.



현재 검단신도시 유입인구의 절반도 입주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계양역 출퇴근 이용객의 증가로 골드라인에 버금가는 혼잡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주 도로로 이용중인 드림도 역시 서울 접합지점인 고촌ic까지 검단 또는 검단 신도시에서 최소 30분~ 1시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교통사고 발생 시 외측 우회도로가 없음으로 더욱 혼잡하여 자차이용의 어려움과 한계가 있습니다.



광역 버스의 부재 및 버스전용도로의 부재 역시 상당한 교통 체증 유발의 한 원인입니다.



이 힘든 상황을 언젠가는 나아지겠지 하는 바램으로 주민들이 고통을 감수하며, 인내하고 있습니다.



검단 자체는 18만의 기존 검단시민과 계획인구 20만의 신도시 인구의 유입으로



검단 지역에서만 38만~40만예정이며, 오류지구 왕길지구 불로지구 마전지구 검암지구 등 지구개발 역시 유입을 가정하였을때 50만의 인구가 검단에 모여 살게 될 예정입니다.



김포시 전지역의 60만 인구보다 결코 적은 인구가 아님을 알수 있습니다.



면적으로 따지면 오히려 검단이 작고 인구밀도가 높아 경제성으로는 문제되지 않음을 알수 있습니다.



김포에서 제시하는 5호선 노선역시 102역을 가르키고 있으며, 이 또한 김포의 단독노선으로는 경제성 즉 B.C값의 충족하지 못함으로 검단 102역을 거쳐 가려 한다고 생각됩니다.



지구개발때부터 지자체에 이미 교통 및 기반시설 비용과 분담금을 지불하고 입주한 구축 신축 세대들입니다.



5호선은 구축과 신도시 주민 모두의 교통 해결 및 편의를 위해서는 최소 2개역 이상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유일하게 서울로 통하는 직결 광역교통망이 존재하지 않는곳이 검단 및 검단신도시 입니다.



이에 5호선 검단 구간에 대하여 인천시안으로 확정지어주시길 부탁드리며 인천시안이 불가 하다면, 최소한 원당사거리역 - 102역 2개의 역을 꼭 확정지어 검단의 구도시 신도시의 교통난을 꼭 해결해 주시길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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