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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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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류 대중교통 너무나 도로 중심으로 지우쳐 있다.

  • 분야교통/물류
  • 이름김* 두
  • 등록일2023-07-05
  • 조회173
고속도로 교통사고 10대 중 4대 화물자동차 최초 5년동안 도로교통 혼잡에 따른 사회적 비용
90조억에 육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내 50km~30km 속도제한 요지경이다

어린이 보호구역 유치원보호구역 노인보호구역 장소를 가리지 않고 마구잡이 신호등을 설치한
다 교통은 정체가 아니라 곳 소통이다 시민들 도로 이동으로 기차 항공기를 못 타 아우성이다
똑 같은 현안을 보는데 왜 사람마다 차이가 다를까

인류는 변화하고 진화 하는데 교통정책은 60년 전 보다 못하다 과거 소화물역 간이역 이동
수단을 이용했다 도로운송으로 교통사고 사망자수가 최고였던 1991년 13,429명 해마다 1개
군 사단규모 사망자가 발생한다 2001년 사망자수는 총1만236명으로 1991년~2001년 경북 상
주시 만큼의 도시가 교통사고로 사라진다

정부는 도로중심으로 물류 대중교통을 인정하지 않고 운전자들에게 뒤집어 씌우기 급급하고
있다 1953년 6,25 종전 이후 한국은 지구상에서 가장 불안하고 가난한 나라 가운데 하나였다
故 박정희 대통령 강력한 영도력 리더십 대단위 공업단지 등 성장거점 중심의 국토개발 그 결
과 한국은 국제협력개발기구(OECD)회원국이 될 정도로 급성장했지만 인구의 도시 집중은 자
연 환경과 교통 주거에 봉착한다

1970년대 청량리 종로 광화문 서대문로타리 독립문 쾌도전차가 다니고 있었다 강남 압구정
대치동 잠실 대단지 아파트 단지가 들어서면서 버스노선이 생긴다 당시 故김현옥시장님 교통
소통에 방해가 된다며 쾌도전차 철거 지시를 내린다

버스 가스 석유 퍼 마시는 블랙홀 높이 넓이 중량 터이어 아스콘바닥 파고 돌면서 일으키는
미세 비산 뿌연갈색먼지 이동하면서 바람과 함께 인도 주변상가 시민들에게 자동적으로 솔솔
밀어넣어 준다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장기에 차곡차곡 쌓인다

대한민국 사망률 1위 폐암 세계 숨막히는 오염도시 100곳 중 99곳은 인도 중국 한국에 집중
돼있다 우리나라 시내 주요도로는 사실상 공해 터널에 갇혀 살아가고 있다 오염된 도시 대부
분 버스중심으로 이루어진 도시들이다 OECD 회원국 중 한국인 가장 많이 병원에 간다 한 해
국가 의료비 154조원이 들어간다

고속도로 건설로 시외 고속버스 평일에 고작 빈차 또는 택시승객 수준정도 태우고 신탄진~반
포 전용차로로 돌아 다닌다 시내버스 수입은 주는데 비용은 늘고 밑빠진 독 물붓기 2004년
이명박서울시장 버스준공제 전화를 받습니다 당시 KBS 박찬숙 앵커 12시30분 통화에서 노선
버를 없애고 권역별 단거리 방사형 구간노선으로 가자

무료 환승체계 구간노선으로 가면 적은 대수로 예측성 정시성 수익성 기대 할 수 있을 것이라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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