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구분 | 한 국 | 미 국 | 유 럽 | 호 주 |
---|---|---|---|---|
주관 기관 |
국토해양부,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
교통부 도로교통안전청 (NHTSA) |
EU집행위원회, 영국환경교통지역성, 스웨덴 운수성, 자동차클럽 등 |
주정부도로교통국, 자동차클럽 |
평가 대상 |
승용차 다목적승용차 소형승합/화물차 |
승용차 다목적승용차 경트럭 |
승용차 다목적승용차 |
|
시행 시기 |
1999 | 1978 | 1995 | 1993 |
평가 방법 |
-고정벽정면충돌 (56km/h) -40%부분정면충돌 (64km/h) -90도 측면충돌 (55km/h) -기둥 측면충돌 (29km/h) -좌석 (16km/h후방충돌) -보행자(40km/h) -주행전복(80km/h) -제동(100km/h) |
-고정벽정면충돌 (56km/h) -63도 측면충돌 (62km/h) -주행전복(80km/h) -75도 경사기둥 측면충돌 (32km/h) |
-40%부분정면충돌 (64km/h) -90도 측면충돌 (50km/h) -기둥 측면충돌 (29km/h) -좌석 (16, 24km/h후방충돌) -보행자(40km/h) |
-40%부분정면충돌 (64km/h) -90도 측면충돌 (50km/h) -기둥 측면충돌 (29km/h) -보행자(40km/h) |
향후 계획 |
-충돌상호안전성 | -충돌상호 안전성 -전복상해 안전성 -어린이좌석안전성 |
-충돌상호 안전성 | -충돌상호 안전성 -좌석 안전성 -전복상해 안전성 |
홈페 이지 |
www.car.go.kr | www.safercar.gov | www.euroncap.com | www.ancap.com.au |
구분 | 일 본 | 중 국 |
---|---|---|
주관 기관 |
국토교통성, 자동차사고대책 기구 |
중국자동차 기술연구소 |
평가 대상 |
승용차 다목적승용차 |
승용차 다목적승용차 |
시행 시기 |
1996 | 2006 |
평가 방법 |
-고정벽정면충돌 (55km/h) -40%부분정면충돌 (64km/h) -90도 측면충돌 (55km/h) -좌석 (16km/h후방충돌) -보행자(머리) -제동(100km/h) |
-고정벽정면충돌 (50km/h) -40%부분정면충돌 (64km/h) -90도 측면충돌 (50km/h) -좌석 (16km/h후방충돌) |
향후 계획 |
-기둥 측면충돌 -충돌상호 안전성 -보행자안전성(다리) |
- |
홈페 이지 |
www.nasva.go.jp | www.c-ncap.org.c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