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개인·단체(특정종교 포함) 등에 대한 비방, 욕설·음란물 등 불건전한 내용, 홍보·선전·광고 등 상업적인 게시, 근거 없는 유언비어, 선동적인 내용, 유사·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한 경우, 기타 해당란의 설정취지에 부합되지 않을 경우 등 예고없이 글이 삭제될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내용 입력란은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등 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도록 작성해 주십시오.
- 타인의 저작물(신문기사, 사진, 동영상)등을 권리자의 허락없이 복제하여 무단으로 게시하는 경우에는 저작재산권 침해에 해당합니다.
- 게시물에 대해 별도 회신을 드리지 않습니다. 회신이 필요한 질의 등 민원은 '민원마당 (http://eminwon.molit.go.kr)' 코너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처리에 대한 감사의 글 소개(이건준 주무관 관련)
- 공개정도공개
- 이름최* 화
- 등록일2007-03-13
- 조회1808
안녕하십니까?
우리부 고객만족센터에 근무하는 이건준 주무관이 신속한 민원사무처리에 대하여 민원인의 감
사글이 있어 다음과 같이 소개하오니, 칭찬많이 해주세요....
----------- 다 음 ------------
장관님께 올리는 글(e070309)
2회에 걸쳐 계획도로에 접하는 토지의 건축허가 법규와 관련하여 고객만족센터에 민원을 제출
하고, 회답을 받은 바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에 들어서며 말로만 볼멘 목소리로 푸념을 하였습니다. 처음은 인터넷에 up load
되어 있는 법령 해설을 확인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서류제출을 퇴근시간이 임박한 오후 4시 반경 제출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민원이 접수되었다
는 문자 message가 도착되었고, 놀라운 것은 당일 오후 7시 반경에 민원이 처리되었다는 회신
을 받았습니다.
어 이럴수가! 경악을 금하지 못하였습니다. 전형적인 늙은이의 어눌한 표현으로 제출한 문의사
항은 상당히 복잡하고 미묘한 부분에 대한 질의였기 때문에 답변하시기 어려우셨을 것으로 사
료되나, 문외한인 저도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하고 명료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
두 번째는 완화된 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을 우려한 허가 관서의 고충
을 이해하여 최소한의 보완서류를 제출하도록 해주실 것을 제안하는 국민제안 이었습니다.
건축허가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보냈는데 “왜 반복하여 민원을 제기 하느냐?”라고 불평하실 것
이나,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으며, “회신을 잘 받았으며, 답변이 충분하냐”고 확인하시는 전화도
해 주셨습니다.
수년 전에 지방에 소규모 건축허가를 제출하려고 법령해설과 유사한 의견을 갖고 계신 분을 찾
기 위하여 구청, 시, 도, 건교부, 건교부 파견 국민고충처리위원, 국민고충처리위원회 및 법제
처 법령해설팀 등 불상하고 우매한 제가 할 수 있는 곳은 모두 방문 하였으나, 답변은 천편일률
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설득 뿐 이셨습니다.
하늘에 드리운 검은 먹 구름 사이로 찬란한 햇살이 비치기 시작하였습니다. 국민의 입장에서 공
정하게 법령을 해석하려고 노력하시는 고객만족센터의 담당관님께 찬사와 감사의 말씀을 올립
니다.
서대문구 의주로 소재 국민고충처리위원회 로비에는 신문고를 상징하는 큰 북이 있습니다. 노
량 나루 건느고, 남태령 고개 넘어, 건교부 고객만족센터로 짊어 지고 가고 싶은 심정입니다.
연락처:
e-mail: evertre@*****
전화 : 010-4696-****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3동 ***********
성명 : 이 태 래
- 끝 -
우리부 고객만족센터에 근무하는 이건준 주무관이 신속한 민원사무처리에 대하여 민원인의 감
사글이 있어 다음과 같이 소개하오니, 칭찬많이 해주세요....
----------- 다 음 ------------
장관님께 올리는 글(e070309)
2회에 걸쳐 계획도로에 접하는 토지의 건축허가 법규와 관련하여 고객만족센터에 민원을 제출
하고, 회답을 받은 바 있습니다.
고객만족센터에 들어서며 말로만 볼멘 목소리로 푸념을 하였습니다. 처음은 인터넷에 up load
되어 있는 법령 해설을 확인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서류제출을 퇴근시간이 임박한 오후 4시 반경 제출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민원이 접수되었다
는 문자 message가 도착되었고, 놀라운 것은 당일 오후 7시 반경에 민원이 처리되었다는 회신
을 받았습니다.
어 이럴수가! 경악을 금하지 못하였습니다. 전형적인 늙은이의 어눌한 표현으로 제출한 문의사
항은 상당히 복잡하고 미묘한 부분에 대한 질의였기 때문에 답변하시기 어려우셨을 것으로 사
료되나, 문외한인 저도 이해하기 쉽도록 상세하고 명료하게 답변해 주셨습니다.
두 번째는 완화된 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야기될 수 있는 문제점을 우려한 허가 관서의 고충
을 이해하여 최소한의 보완서류를 제출하도록 해주실 것을 제안하는 국민제안 이었습니다.
건축허가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보냈는데 “왜 반복하여 민원을 제기 하느냐?”라고 불평하실 것
이나,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으며, “회신을 잘 받았으며, 답변이 충분하냐”고 확인하시는 전화도
해 주셨습니다.
수년 전에 지방에 소규모 건축허가를 제출하려고 법령해설과 유사한 의견을 갖고 계신 분을 찾
기 위하여 구청, 시, 도, 건교부, 건교부 파견 국민고충처리위원, 국민고충처리위원회 및 법제
처 법령해설팀 등 불상하고 우매한 제가 할 수 있는 곳은 모두 방문 하였으나, 답변은 천편일률
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설득 뿐 이셨습니다.
하늘에 드리운 검은 먹 구름 사이로 찬란한 햇살이 비치기 시작하였습니다. 국민의 입장에서 공
정하게 법령을 해석하려고 노력하시는 고객만족센터의 담당관님께 찬사와 감사의 말씀을 올립
니다.
서대문구 의주로 소재 국민고충처리위원회 로비에는 신문고를 상징하는 큰 북이 있습니다. 노
량 나루 건느고, 남태령 고개 넘어, 건교부 고객만족센터로 짊어 지고 가고 싶은 심정입니다.
연락처:
e-mail: evertre@*****
전화 : 010-4696-****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대치3동 ***********
성명 : 이 태 래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