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1348개의 게시물이 있습니다.
-
국토부의 면허를 통한 통제는 FTA에 저촉되지 않으며, #철도 사업법상 명문으로 조건을 부과할수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철도사업법 을 개정하여 면허제 자체를 무력화하는 경우 한미 FTA 등의 유보와 상충될 수 있습니다3856일전
-
“민간매각 제한 조건 #철도 사업면허는 FTA 위배”는 사실과 다릅니다 FTA상 ‘05.6월 이전 #코레일 이 운영하던 노선을 제외한 노선은 개방되어 있으며, 국토부의 면허를 통한 통제만 가능하도록 명시되어 있습니다.3856일전
-
벽지노선 등 공익노선은 국고지원 등으로 통해 정부가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으로 공공성 약화 우려는 없습니다.#철도 #파업3856일전
-
수서발KTX 개통초기에 코레일수요는 현재 대비 일 평균 1∼2만명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나, 수요전이로 인한 매출액 감소(1∼2천억원 추정)는 수서발 회사로부터의 차량임대?정비?역사운영 위탁수입(약 2천억원)으로 상쇄 가능합니다.#철도 #파업3856일전
-
독일, 스웨덴, 영국 등 대부분 #철도선진국들은 경쟁도입 이후 철도수요를 늘려 가면서 국민의 철도로서 활성화되는 계기를 맞고 있습니다. #파업3856일전
-
스웨덴도 SJ(철도공사)를 6개 회사로 분리하는 등 구조적 변화를 통해 1990년부터 2010년까지 여객수송량을 64% 증가시켰고, 2003년부터는 흑자구조로 전환됐습니다. #철도 #파업3856일전
-
#철도부문에 경쟁체제를 도입해 효과를 본 국가가 있나요? 독일은 DB라는 지주회사 내에 자회사를 두는 형태의 경쟁을 통해 '94년 2,998백만유로 적자를 보던 구조에서 '10년에는 1,886백만유로 흑자구조로 바뀌었습니다. #파업3856일전
-
서울 도시철도의 경우도 서울메트로와 도시철도공사, 9호선 회사 간 경쟁을 통해 비용구조를 낮추고 고객만족도도 높이고 있습니다. #철도 #파업3856일전
-
서비스도 향상돼 인천공항은 세계공항서비스(ASQ) 평가에서 최우수공항 8연패를, 김포공항은 중형공항 부문 최우수공항 3연패 하는 등 모두 세계적으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철도 #파업3856일전
-
경쟁체제로 바뀌면 정말 효과가 있는건가요? 3천억원이 넘는 적자에 시달리던 한국공항공사는 수익성높은 국제선부문을 인천공항공사에 이전해 주었지만, 비교경쟁을 통해 지금은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공항공사 모두 흑자경영을 하고 있습니다.#철도#파업3856일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