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비원과 관리원의 업무에 관한 내용을 명시하여주시고 현장에서는 경비원 채용대신 관리원이라는 명목으로 채용하여 아파트관리에 모든것을 담당하고 있으며 경비업무 및 관리원 업무를 구분하지 않고 , 기전실 업무 및 영선업무등 모든 일을 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관리원의 업무와 경비원의 업무는 현재 관리원은 경비원의 업무를 다하고 또 관리원의 업무를 둘다 하고 있습니다.
택배, 우편, 등기, 기타 물건 맡김. 전달, 보관
동주변 잡초뽑기, 제초작업, 전지작업, 나무자르기, 고사목정리, 낙엽정리
배관작업,오수관, 우수관, 냉난방 배관 수리, 유지보수
청소, 주변청소, 주차장, 인도, 낙엽처리, 각종 쓰레기 처리
적체물, 방치물 처리,
주차관리, 차량 밀기, 이중주차 처리, 주차단속, 2중 주차 내부차량 출차시 차량밀기
순찰, 각동, 층간, 복도 순찰, 지하 순찰, 옥상, 야간 순찰, 정기순찰
재활용, 폐기물 정리, 분리수거장 관리, 청수, 분리수거분리및 정리 및 청소
오물 및 폐기물정리, 주민이 버린 쓰레기, 오물, 애완견분미물 처리
세대 공가 관리, 인테리어공사시 F/UP , 세대 불만 처리,
폐가전 처리, 폐기물 처리, 분리수거장,쓰레기장 관리, 하루종일 수시로 정리
옥상 방수작업, 방수페인트공사, 실리콘작업, 장마철 옥상 배수관 확인
아파트 동내부 미화작업제외한 모든것 관리 유지보수, 점등, 소등 관리
주차장 및 도로, 인도 공사, 시멘트 공사, 주차장 함몰공사, 평탄작업공사
폐기물, 재활용,음식물, 쓰레기등등을 분리하지 않고 한꺼번에 투기--분리작업
입주민 내부에 가구, 냉장고, 기타 물건이동시 ,악취나는 음식물쓰레기통 청소,
입주민 전입 및 전출시 협조업무- 주차 및 이사차량 공간확보, 슬라이딩 도어, 폐기물정리
휴식 및 취침시 초소( 매우협소) 바닦에 스폰지깔로 취침(휴식장소 열악한 환경)
화재감지기 계속 감시, 인터폰 및 주민 인터폰 계속감시 및 주야 항시 대기
입주민 호출에 즉시 대응,
야간 소등, 점등, (쓰레기장, 화장실, 빈초소, 각동 라인
동료간 관혼상제 및 응급,비상시 대근, 휴가시 대근(휴가가 업슴)
동수는 보다 경비원 수가 적음. 실제동은 5개동인데 경비원은 4명- 여유인력이 없슴.
입주민의 민원에 일방적인 인사이동,
민원사고에 대한 과실에 대한 고찰이 없고 경비원만 질책하거나 일방적인 해고통보
새벽에 택배 받아 주기, 슬라이딩현관도어가 있으면 새벽배송 택배 및 각종배달(신문,우유,음식,야식,....)로 일일이 대응-한밤중 대응.
휴식시간없이 계속주시하는 것이 현실.일반관리원이라는 명목으로 영선반,기전반등의 업무병행
이러한 현실에 반드시 구분되어야 할 업무 범위는 필요합니다. 관리원과 경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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