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관소개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모바일 메뉴 닫기
통합검색
사이트맵

보도자료

규제지역 지정 및 실거래 조사·현장단속 강화

목록

  • 국토교통부의 최신 보도자료를 제공해드립니다.
  • 국토교통부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국토교통부는 이용자의 본인 확인을 위하여 휴대폰 본인 인증 및 아이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확인
  • 이* 현 2020-12-17
    인천 서구 불로동에 살아요 저희가 머 잘 못했나요? 34평이 3억도 안되는 동네에 사는데 투기지역이랍니다 해제만을 기다렸는데 오늘도 절 울리네요 저희 동네는 버려진 땅입니까? 차라리 그렇다면 알려주세요 다 버리고 이사가게요 이제 힘드네요~ 누가 죽어나가야 해줄껀가요? 댓글삭제
  • 고* 영 2020-12-17
    파주는 오른적이없었는데... 이제 10년만에 오른건데 묶어놓으면 전 언제 분양받아서 새아파트 에서 살수있을까요?ㅠㅠ 20년넘은아파트에서 언제쯤벗어날까요? 댓글삭제
  • 김* 준 2020-12-17
    정보공개를 요청합니다!!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과 좌명한 사무관(☎ 044-201-3324)님은 아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이에 따른 객관적 자료와 정보를 모두 공개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 용잠리 374번지 일원에 이 시골에..한양립스라는 지역주택 장기 미분양아파트가 어째서 의창구라는 이유만으로 투기과열지구로 묶이다니... 국토부 주택정책과 공무원 실무자분은 현장에 한번이라도 가보시고 처리하신건가요?? 심지어 창원시청 주택정책과 주무관은 국토부에 의견요청에 따라 의창구/성산구 동지역만 규제지역으로 묶는게 현재로써 타당하다는 의견을 냈다고 유선으로 확인하였는데. 어떤이유로 이 시골지역 의창구 동읍과 북면을 투기과열지역으로 지정했는지 그 근거와 타당한 자료를 공개바랍니다! 국회에서는 이미 읍, 면, 동 별로 핀센으로 꼭 지정이 필요하고 과열되는 최소한의 지역만 규제하는법안이 통과된 마당에 이야말로 현장상황을 전혀 모른체 탁상행정을 펼치는 전형이라고 밖에 보이질 않네요. 국토교통부 주택정책과 좌명한 사무관(☎ 044-201-3324)께서는 이에 따른 정보공개 및 책임을 요구합니다. 다시 재검토해서 의창구 북면과 동읍은 제외지역으로 수정 재고시 하시던지 책임있는 행정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댓글삭제
  • 조* 용 2020-12-17
    창원 읍면까지 지정해버리면 어떡합니까 동읍은 주변아파트시세가 1억대밖에 되지않습니다 읍면은 제외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이* 원 2020-12-17
    전북 군산은 외지인들로 인해서 집값이 엄청나게 상승하고 있는데 왜 제외인가요? 이제 전주 규제지역으로 지정되어서 풍선효과로 인해 투기꾼들이 몰려와 집값이 더 오르겠네요 댓글삭제
  • 한* 선 2020-12-17
    창원시에 동읍이 투과지역 지정된다는게 이해가 안되네요. 나홀로 아파트 몇 단지 정도밖에 없고 시세는 내려가고 있는 곳인데 의창구라는 이유만으로 투과지역이라니요.. 국토부는 해당 내용 확인하여 해제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신* 식 2020-12-17
    창원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인지 이해 할 수가 없습니다 다시 한번 조사해보시고 납득이 될 수 있게해 주세요 댓글삭제
  • 한* 성 2020-12-17
    읍면까지 투기과열지구면.. 최근 시세를 통계내고 어느정도 이상 오른 기준을 정하고 법을 발의해야지.. 댓글삭제
  • 김* 희 2020-12-17
    설명반박자료에 다음주 규제지역 지정 보도에 확정된게 없습니다. 라고 반박해 놓고 정확히 1주일만에 보도자료를 내는 건 욕하든 말든 우린 니들 신경안쓰겠다는 철면피인가요? 정부가 국민의 신뢰를 얻지 못하면 그만둬야죠. 왜 그자리에서 국민들 힘들게 합니까? 분명 미리 지정할 수 있었는데 시장침체 때문에 핀셋으로 방치하다가 집값오르니까 기재부 좋은일 시켜주고 해방 이후 최악의 정부네요 댓글삭제
  • 이* 미 2020-12-17
    창원 동읍지역은 창원에서도 시골에 속하는 아무 것도 없는 지역입니다. 이런 지역에 투기과열 지역은 해당 지역 소유주들에게 고통만 주는 것입니다. 10억이 넘는 창원시와 부동산 경기도 침체된 동읍까지 같은 취급하는 게 말이 됩니까? 이건 분명 탁상행정입니다. 당장 동읍 취소하세요. 댓글삭제
  • 노* 영 2020-12-17
    이번에 지정된 지역에 시행일 이전 매매계약 체결건도 규제 대상인가요?? 댓글삭제
  • 이* 항 2020-12-17
    < 조정대상지역 지정 > 조정대상지역은 3개월 주택가격상승률이 물가상승률 1.3배 초과 등 정량요건 충족지역 중, 제반 상황을 종합 감안시 과열이라고 판단되거나 과열우려가 있는 곳을 선정 합니다. 위내용을 보면 전혀 이해가 안되는데 경상북도 경산에 동은 다 조정 대상지역이 되었던데 무슨 기준인가요? 중산동 ,계양동(임당호반) 이 동네 빼고는 집값이 3년 내도록 동일한데 무슨 기준으로 조정 대상지역에 포함 된건지 어이가 없네요. 제대로 조사는 하고 발표 하는건지 그냥 무턱대고 동은 다 조정 대상 지역 읍,면은 제외 지역 이렇게 하건 아닌가요? 댓글삭제
  • 배* 식 2020-12-17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일대에는 아파트라고 달랑 몇개 빌라들이 띄엄띄엄 있는데 어떻해서 여기가 조정지역인가요? 화가 납니다. 이쭉에는 거래가 전혀 없어서 동향파악이 안되는건지요? 댓글삭제
  • 배* 식 2020-12-17
    그리고 장흥면 일영리 일대 빌라들이 여러개 짖고 있는데 80% 미분양입니다. 재고하여 주시길바랍니다. 댓글삭제
  • 김* 영 2020-12-17
    부산 사상구 거주민입니다. 84가 1억5천 합니다. 조정이요? 말이됩니까? 해수동남 같은 조정이라구요? 근거 알려주세요!! 어떤 근거로 조정인가요?? 댓글삭제
  • 서* 석 2020-12-17
    생각없고, 전략도 전술도 없는 공무원들아. 화풀이 규제냐? 대구 동구 불로동, 봉무동, 지묘동 실거래가를 봐라. 지묘동은 더 떨어졌다. 이사도 못가겠다. 봉무동은? 책상에 앉아 펜대 굴리지말고, 부정확한 구단위 통계보고 도장찍지말고, 현장에 가봐라. 제발. 너희 국토부 공무원들이 대한민국을 수렁에 빠트리는구나. 어이없다. 규제할 지역 하는 건 찬성이지만 그렇지 않은 지역도 지정하려면 너희들이 그렇게 좋아하는 핀셋의 근거를 대라. 댓글삭제
  • 이* 순 2020-12-17
    과천지식정보타운 민영분양에 대해 노부모봉양으로 가점이 높은 사람을 조사해주세요 등본상에만 이름 올려 놓은것은 점수높이기 위한것인줄 다 아시잖아요 그럼 부모 없는 저같은 사람은 어쩌란 말인가요? S6,S5,S4등 제발 국세청처럼 철저한 조사좀 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순 2020-12-17
    청약제도에 있어서 기준을 지켜주세요 기준이란 변화지 않는 줏대가 아닐까요? 오늘 강동고덕 힐스테이트 분양가도 상한제에 맞지 않게 높게 나왔어요 아무리 짜고 치는 고스톱처럼 의견을 맞추는줄 알지만~~ 서민이 접근하기엔 금액적인 벽도 높고 더이상 오를수 없는 점수를 가지고 있어도 당첨되기는 너무 힘듭니다 강동 끝자락에 공공 임대만 있는 지역이라서 기대를 했었는데 ~현실에 자괴감과 더불어 살 마음이 사라집니다 댓글삭제
  • 정* 금 2020-12-17
    북면이랑 동읍 와서 확인 해 보셨나요? 겨우 분양가 회복했거나 회복 안한 아파트가 대부분입니다. 분양 받은 실거주자들 분양가 아래로 떨어져서 몇년동안 얼마나 마음고생하고 있는지 아시나요? 당장 북면이랑 동읍와서 점검하세요. 탁상행정 하지마시고... 겨우 분양가 회복할려는 북면, 동읍이 투기과열지구이면 몇억씩 오른 마산회원구 양덕동은? 뭔가요? 댓글삭제
  • 최* 욱 2020-12-18
    소형빌라12년 살다가 아파트사서 일시적2주택 8.2대책으로 매수실종해 3년도과 17년 지난 이제는 싸게라도 팔면 양도세 면제는 아니어도 장기보유특별공제 받고 정리결심하던 차에 조정지역2주택 중과(공시가격1억이한데) 17년보유 17년거주 예상양도차익65백 양도소득세16.8백 여기는 부산 금정구 남산동인데(동네 전체가 오른 것도 없는데) 어쩌란 건가요? 55세에 1억3천짜리 빌라에 17년동안 살면서 5년전에 아파트 하나 사 놓고 형편이 안맞아 2주택자가 된 저는 투기꾼인가요? 댓글삭제
  • 정* 정 2020-12-18
    천안 동남구에 있는 15년 된 아파트를 12/10에 계약하고 , 12/14에 은행대출신청을 하러 갔더니 입주 열흘전에 오라며 돌려 보내더군요~ 오늘 천안이 조정지역에 선정되어 대출액이 변동되는데 나머지 차액은 누가 메꿔주나요? 있는 사람을 잡으려다 실수요자마저 잡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표후 은행에 알아보니 예외조항이 없어 규제지역으로 대출받을 수 밖에 없다는 말만 들었 습니다. 발표 이전의 계약은 예전대로 진행시켜줘야 하는건 아닌지 답변을 듣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 정* 정 2020-12-18
    천안시 동남구 안서동은 제가 본 10년 동안 가격의 부침이 거의 없는 동넨데 조정지역이라니 제대로 조사나 하신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 변* 희 2020-12-18
    창원동읍은 말그대로 미분양지에 시골인데 투과라니요? 전형적인 탁상행정아닌지요? 이상할정도로 어이없어 보여서 글남깁니다 여기가 투과라는건 도저히 이해가안되네요 댓글삭제
  • 박* 식 2020-12-18
    자료 잘 보았습니다. 그런데 첨부 화일은 인쇄가 되질 않는 건가요?? 댓글삭제
  • 주* 정 2020-12-18
    진주는 이번에 왜빠지나요 한잘만에 1억 ㅡ2억 올라 기암하게 만들고있거든요. 1년사이3억넘게오른 혁신도시도 있구요ㅜㅜ 댓글삭제
  • 이* 규 2020-12-18
    시장교란행위는 정부에서 하고 있는게 아닌가! 현정부의 주택정책은 문제의 근본을 해결하기보다는 규제와 중과세로 땜질대응만을 일삼고 있다. 덕분에 현재 집 가진 사람들이 가장 이익을 많이 보고, 집 없는 사람들은 집 가질 기회가 아주 희박해지고 있다. 현 정부의 정책은 빈부격차 심화로 가던지 다같이 못 사는 나라로 갈 것이다. 이념에 치우치지 말고 상식적인 시장 원리를 인정하고 임대주택과 민간주택 공급을 다같이 활성화시켜야 할것이다. 댓글삭제
  • 이* 희 2020-12-18
    조정대상지역 지정 전 분양권 계약했습니다 중도금대출승계에 지장있는데 이부분은 누구가 책임지나요~~ 정부에서 책임지셔야죠 선의의 피해자들은 어떻게 구제해 주시겠습니까 조정대상지정 전 대출도 소급적용해 주세요 댓글삭제
  • 전* 조 2020-12-18
    이 규제 이상한데 창원시 의창구는 땅이 없어서 신규공급을 할 수 없는지역인데 집값만 전국에서도 손을꼽을정도로 오른지역인데 지금도 계속 올라가고 있죠.. 투기과열지구만 묶어서 대출규제와 자금조달계획서 외에는 별다른 규제가 없네요. 다주택자 양도세가 일반과세라 몇체 더 사도 되겠네요. . 이런 잘못된 내용을 발표하다니 어이가 없네요 댓글삭제
  • 전* 숙 2020-12-18
    창원시 북면,동읍이 투기과열지구라니요 분양가에서 7~8천만원이 하락한 지역이었습니다 5년이 지나는 시점에 겨우 분양가 회복한 상탠데 투기과열지구는 말이 안되는거 아닌가요 낮은 임대료로 대출이자도 안나오는데 팔려고해도 팔리지도 않았던 지역인데 팔수있는 기회도 막아버리시면...집을 손해보고 팔아야 그게 올바른 정책이십니까... 정말 현장한번 둘러보시고 어떤 상황인지 파악해보시고 결정하셨으면 합니다 다시한번 창원시 북면,동읍은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김* 동 2020-12-18
    정부의 기습적인 발표에 국민들은 얼마나 황당한 마음일지 한번은 생각해 보신건지 궁금합니다. 국가가 어떤 결정을 내린다면 그 결정에 어떤 혼선이 예견될 지도 고민 했는지도 궁금합니다. 결정을 하고 시행을 한다면 당연히 시장 혼란에 대한 대처로 어떤 기준을 정하여 같이 지침을 줘야 하는게 최소한의 국민들 혼란을 미연에 방지 하는게 아닐까요? 다시한번 국민을 먼저 생각하고, 거기에 맞는 사례별 대처방안(시행전 기준 적용, 시행후 적용 내용 등) 까지 고민하여 발표를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8
    저는 북면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지나가는 강아지도 웃을 이상황이 너무 어이가 없네요. 국토부에서는 무슨근거로 동읍이나 북면 을 투기지역으로 묶은 건가요? 입주하고 몇년동안 마이너스 상태로 맘고생을 하다가 이제겨우 분양가 회복하나 했는데 투기지역이라니요?... 가까운 마산회원구 몇몇 아파트는 몇억씩 올라도 제외되고 여기는 투기과열지구라..어느정도 형평성있는 정책을 하셔야지 국토부는 무슨이런 말도 안되는 행정을 하십니까? 댓글삭제
  • 김* 중 2020-12-18
    전남 광양 와우지구의 경우 4개월째 아파트 미분양이 지속되는 상황인데, 조정대상지역이라고 하면 담보대출을 받아 입주를 기다리는 입주민(약 1천여 세대)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광양 마동 와우지구의 경우 재고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이* 원 2020-12-18
    부산 사하구 주민입니다. 다음달 입주를 해야는데 갑자기 조정지역으로 지정해서 대출 막아버리면 서민들은 어디서 돈을 빌려 오나요. 국토부서 빌려 주시는지요. 그럼 돈없는 서민은 새 아파트 입주 하지 말고 돈 없으면 매매하고 국가에 세금 다 헌납하고 헌집 계속 살라는 정책입니까? 앉아서 율따져서 조정 지역 묶지 마시구요, 코로나로 움직이기 힘드시면 위성 사진으로 해운대, 수영, 동래 지역과 사하구 지역을 보세요. 이게 같은 조정지역으로 묶여야 하는 상황인지. 댓글삭제
  • 정* 규 2020-12-18
    갑작스런 규제지역 확대지정으로 피해 본 시민, 국민입니다. 아파트 청약이 당첨되어 10% 계약금(거의 5천만원)을 지급했는데, 아직 중도금 납입기간이 안되 중도금 대출이 막혔습니다. (민간임대주택8년 형 1채만 보유중). 2년이내 보유 주택을 처분하라는데 민간임대주택+임대차보호3법 때문에 처분이 가능할까요?? 첫 중도금 납입까지 전매가 되지 않으면 계약금만 날릴 판입니다. 나랏일 하시는 분 입장은 모르겠지만, 국민의 입장에서 5천만원이 어디 껌값인가요?? 이미 계약금을 채결하고 계약을 했다는 것은 계약당시의 전반적인 상황에 고려해서 채결했다는 의미인데, 계약이후에 변경된 정책으로 시민이, 국민이 엄청난 금전적 손해를 보는게 올 바른 정책인가요?? 계약금을 회수할 수 있게 보완을 해 주시던지, 아니면 이미 계약금이 지급된 분양권에 대해서는 예외를 주셔야지요. 청약부터 중도금 납입, 막대금 지급과 입주까지 3~4년이 걸리는 계약인데, 그것도 어렵게 청약받은 분양권인데 갑작스런 규제에 막혀 계약금도 못 건지고 전매하게된다면 (전매가 될지도 의문), 결국에는 돈 있는 사람만 청약줄 서지 않고 갑싸게 분양권을 줍줍하는 현상만 남게 되는거 아닌가요. 정말, 없는 사람을 위한 정책이 맞나요?? 댓글삭제
  • 이* 향 2020-12-18
    분양가대비 두배이상오른 창원 의창구 신축아파트들은 규제대상이 되어도 할말없겠지만 분양가에서 일억가까이 하락했다가 이제야 그 언저리까지온 북면까지 투기과열지역이라니 기가찹니다. 거기다 시골인 동읍까지 묶은거 보고 탁상행정의 끝판왕이구나~~싶었네요..전국적으로 이렇게 억울한 사례가 얼마나 많을까 싶은생각에 화가나네요. 집값은 정부가 제대로된 정책펴지못해 치?게해놓고 일부 집값회복도 못한곳들까지 찍어누르니 서민들은 도대체 어찌살란말입니까? 북면/동읍은 제발좀 시장조사해보시고 해제해달란말입니다..최근가격만보지말고 분양했을시기부터 봐야지..발로일을하는건지 당췌 이해를 못하겠네... 장유 율하도 떡상중이고 창원 양덕 또한 2억넘게 올랐는데 이런데는 왜두고만 보는데?형평성이란걸 바라지도않았지만 이건 너무한거 아닙니까? 시장이란걸 어느정도 개입을해야지 정부맘데로 주무르니 뭐가 제대로 되겠나..ㅊㅊ 창원 북면/동읍 해제바랍니다. 댓글삭제
  • 김* 곤 2020-12-18
    내일이 아파트매매계약일인데 보금자리론신청할려고기다렸는데 조정지역이되서 대출금액이달라져 계약금300만원 다날리게생겼네요...두달치월급날리게생겼어요!!!!!이렇게갑자기 지정되어버리면 어쩌라는건지..뒤에서칼제대로맞았네요.. 댓글삭제
  • 김* 균 2020-12-18
    창원 의창구 북면,동읍이 분양가도 안 되는 가격이고 일부 아파트 이제 분양가 조금 넘었는데 투기과열지구 만드는 행태는 어디서 나왔나요? 빈대 잡는다고 초가삼간 다 태우는지? 34평 2억짜리 아파트에 미분양 있는데 특히 북면이 왜 전국 최초 면단위 투기과열지구가 되는지 입이 있으면 설명하세요...퉤..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8
    의창구 투기과열지역에 북면이랑 동읍은 왜 포함했나요? 전국최초 읍면지역이라는데 .. 한번와보기는했는지 ㅠ 미분양도 해결안되고 아직 분양가 이하 아파트도 남았는데 왜 제대로 모니터링도 안하고 투기과열지구라니 당장 철회를 요청합니다. 인근 비조정지역 양산 김해 진주 마산 아파트도 같이 핀셋규제를 하던지 이건 너무 불공평합니다 댓글삭제
  • 강* 희 2020-12-18
    창원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인지 이해 할 수가 없습니다 다시 한번 조사해보시고 납득이 될 수 있게해 주세요 분양가 이하로 떨어졌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했는데 여기는 늘 분양가 이하로 떨어져 있어야 되는건가요? 한번 와서 보긴 하고 지정 했나요? 댓글삭제
  • 김* 수 2020-12-18
    창원 북면 투기과열지구 지정관련 수고 많으십니다 저는 창원 북면에 살고 있고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전국적으로 집값이 올라 정부에서 대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번 투기과열지구 지정시 창원 의창구에 북면,동읍을 지정한 것은 잘못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북면,동읍 지역의 경우 입주당시 분양가보다 5천~1억 하락하고 있다가 최근래 분양가를 회복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창원의 마산회원구,마산합포구, 김해 율하 지역 아파트들 가격이 1~2억 상승할때 겨우 분양가 회복하고 있는 북면,동읍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하는 것에 대해 명확한 이유가 있어야 됩니다.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상대적으로 박탈감을 느끼고 있는 주민들 두번 죽이지 마십시요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8
    북면동읍이 왜 의창구 투기과열지구에 포함됩니까? 미분양에 아직 분양가회복도 안된 동넵니다 제대로 모니터링도 안하고 맘대로 지정하면 피해는 고스란히 주민들이 입게 됩니다 당장 철회해주세오 댓글삭제
  • 이* 호 2020-12-18
    북면, 동읍은 무슨 근거로 의창구와 함께 투기과열지구로 지정시킨겁니까? 북면은 입주 후 몇년간을 분양가에서 몇천만원 떨어져 마음고생하다 이제 분양가 회복, 무동리는아직 분양가 회복도 안된 곳도 있으며 미분양 세대들도 남아있는데 투기과열지구라니요? 도지사께서도 읍면은 제외시키고 조정 건의를 했는데 국토부에서 어떤 근거로 지정했는지 정보공개를 요청합니다! 분양가에서 몇 억올랐으면 이해라도 하지 몇년 기다린끝에 분양가 회복했더니 투기과열지역? 더 오른 김해, 마산회원구, 진주는 뭡니까? 북면, 동읍이 만만한가요? 납득이 가게 해명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이* 호 2020-12-18
    북면, 동읍은 무슨 근거로 의창구와 함께 투기과열지구로 지정시킨겁니까? 북면은 입주 후 몇년간을 분양가에서 몇천만원 떨어져 마음고생하다 이제 분양가 회복, 무동리는아직 분양가 회복도 안된 곳도 있으며 미분양 세대들도 남아있는데 투기과열지구라니요? 도지사께서도 읍면은 제외시키고 조정 건의를 했는데 국토부에서 어떤 근거로 지정했는지 정보공개를 요청합니다! 분양가에서 몇 억올랐으면 이해라도 하지 몇년 기다린끝에 분양가 회복했더니 투기과열지역? 더 오른 김해, 마산회원구, 진주는 뭡니까? 북면, 동읍이 만만한가요? 납득이 가게 해명해주십시요! 댓글삭제
  • 송* 라 2020-12-18
    창원의창구 북면 및 동읍이 왜 투기과열지구인지 이해 할 수가 없습니다. 현재 미분양 또는 분야가회복이 안되었는데 다시 한번 조사해보시기바랍니다. 댓글삭제
  • 박* 선 2020-12-18
    창원시 의창구 북면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입니다. 북면에 아파트 분양받아 들어와 6년째 거주중인데 분양가보다 대략 7000정도 집값이 떨어졌었습니다. 요근래 겨우겨우 분양가 근처에 가보나 했는데 이런 근거도 없는 투기과열지구가 되었더군요. 실사나오셔서 집값변동을 확인하셨나요? 의창구라는 이유하나로 면을 하나로 묶어 같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하면 어떡하나요. 확실한 근거와 근처 집시세와 비교해서 재고해주세요. 댓글삭제
  • 이* 숙 2020-12-18
    의창구 북면 주민입니다 입주부터 지금까지 분양가+확장까지 해서 8천만원 정도가 하락했다가 오늘까지 실거래가 분양가도 회복못한 동네를 투과로 묶는건 지나가는 소도 웃을일입니다 담당공무원은 어떤기준으로 이런 엉터리 심사를 해서 거기사는 주민들을 두번 죽이는지 ? 대출받아서 지금까지 성실히 납부하며 살고있는 우리가 죄인입니까? 북면과 동읍은 하루빨리 투과지역에서 제외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이* 숙 2020-12-18
    분양가 회복은 물론 미분양도 털어내지 못한동네를 투과지역으로 지정해서 지금 창원에서는 우리동네가 조롱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북면과 동읍은 바로 투과지역에서 제외시켜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권* 향 2020-12-18
    북면에 6년전분양받아 살고있어요 입주해서 지금껏 살고있지만 이제 겨우분양가회복해있는데 날벼락같은 투기지역이라뇨? 몇억씩오른 같은지역 마산합포구 등등 제외고 전국최초 읍면지역투기조정대상지역에 북면,동읍을 넣다니요 제발 탁상행정하지마시고 동향분석해서 즉시 해제시켜주세요 읍면지역주민 두번죽이는 처사입니다!!! 댓글삭제
  • 황* 원 2020-12-18
    창원시 의창구 북면에 아파트 소유주입니다 몇년동안 분양가 아래라 마음고생 많이 하면서 힘든시간을 보냈고 이제 분양가 근처 회복중이였고 아직도 미분양 아파트가 있는데 무슨 투경지정이라니 현장에 와서 보시고서 처리하셨는지 묻고 싶습니다.적법한 근거로 다시 검토해주시길 요청합니다 댓글삭제
  • 박* 열 2020-12-18
    천안동남구가 왜 조정대상인가요?나라가 미쳐도 단단히 미친것도 아니고 아파트값이 떨어져서 매매가 안되는 형편인데 조정지역으로 묶어 놓으면 서민들은 어찌하란 말인가요??빌어먹을 국토교통부는 국민세금으로 급여를 받으면서 물정도 모르고 행정을 하면 당신들땜에 피눈물흘리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줄 알기나 아는지 묻지 않을수 없지요ㆍㅡ 천안 서북구 신불당빼고 아파트값 조사나 해보고 조정지역으로 처리하는 당신들의 힁포른 절대 용납한ㄷ수 없으니 천안시 동남구가 왜 포함되었는지 바로 답변 하시기 바랍니다ㆍ 당신들의 힁포아닌 무능함에 피눈물을 지금도 흘리고있다는것을 명심하시길 바래요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8
    이번에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창원시 의창구 북면에 거주합니다. 약 10년전 약3억에 분양받고 7년전 입주하여 지금까지 거주하고있습니다. 시내와 다소 떨어져있어도 신도시라는거 하나만보고 들어왔는데 2017년쯤 공급물량과다와 부동산경기침체로 집값이 20프로나 떨어졌습니다. 그때는 우리를 위해 뭐하셨나요? 이제막 분양가를 회복하고 조금더 올랐는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다는게 도무지 납득이 안됩니다. 더구나 제가 살고있는곳은 분양가라도 회복하고 소폭 상승했지만 맞은편 아피트는 미분양이 많아 500세대정도가 임대로 전환되기도 하였고 바로옆 무동리는 아직도 분양가보다 한참 아래에 있습니다. 도대체 뭘보고 투기과열이라 생각한건가요? 그냥 책상에 앉아 지도펴놓고 줄만 그으면 되는건가요? 실태조사를 제대로하고 지정을 해야지 어떻게 지정을 해놓고 조사를 하겠다는 겁니까? 사람 죽여놓고 미안하다면 그사람이 깨어나기라도 하는가요? 평생을 모아서 내집하나 마련해보려다 시내의 그 잘난 아파트하나 사기힘들어서 외각으로 밀려나온 사람들이 태반인 이곳에 이런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행정을 펴도 되는건가요? 마산회원구의 메트로시티 1.2단지, 롯데캐슬,석전메트로같은곳과 비교해보세요 어디가 더 많이 올랐는지 더 많이 오른곳은 그냥두고 외곽이라 천대받고있는 이런 동네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다?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댓글삭제
  • 황* 원 2020-12-18
    창원시 의창구 북면 아파트 소유주입니다.몇년동안 분양가 아래로 머물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분양가 근처 회복하려 하고 있고 아직 미분양 아파트도 남아 있습니다. 현장에 와서 보고 이지역이 투경이 될만하다는 적법한 근거를 제시 하시고 다시 검토해주시 바랍니다 댓글삭제
  • 황* 원 2020-12-18
    창원시 의창구 북면 아파트 소유주입니다.몇년동안 분양가 아래로 머물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분양가 근처 회복하려 하고 있고 아직 미분양 아파트도 남아 있습니다. 현장에 와서 보고 이지역이 투경이 될만하다는 적법한 근거를 제시 하시고 다시 검토해주시 바랍니다 댓글삭제
  • 황* 원 2020-12-18
    창원시 의창구 북면 아파트 소유주입니다.몇년동안 분양가 아래로 머물면서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이제 분양가 근처 회복하려 하고 있고 아직 미분양 아파트도 남아 있습니다. 현장에 와서 보고 이지역이 투경이 될만하다는 적법한 근거를 제시 하시고 다시 검토해주시 바랍니다 댓글삭제
  • 박* 열 2020-12-18
    천안동남구 사는 인간입니다ㆍ 천안시청에 문의했더니 동남구는 11월부터 조정지역으로 지정하면 안된다고 시의회명 천안시명으로 동남구는 지정하면 안된다고 수차례 문서를 올렸다고 답변하는데 ? 국토부는 왜 천안시 동남구를 포함시켰는지 답변 해줘요 하루종일 전화했더니 전화통화도 안되고(받지않음)하니 답변부탁해요ㆍㅡ 국토부가 웃기는 행정관서로 변하더니 사람잡는 국토부로 변해가는군요 아파트값이 떨어져서 이사도 못가는 지역을 조정대상으로 지정하는 휭포를 절대 용납이 안돼요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8
    이번에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창원시 의창구 북면에 거주합니다. 약 10년전 약3억에 분양받고 7년전 입주하여 지금까지 거주하고있습니다. 시내와 다소 떨어져있어도 신도시라는거 하나만보고 들어왔는데 2017년쯤 공급물량과다와 부동산경기침체로 집값이 20프로나 떨어졌습니다. 그때는 우리를 위해 뭐하셨나요? 이제막 분양가를 회복하고 조금더 올랐는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다는게 도무지 납득이 안됩니다. 더구나 제가 살고있는곳은 분양가라도 회복하고 소폭 상승했지만 맞은편 아피트는 미분양이 많아 500세대정도가 임대로 전환되기도 하였고 바로옆 무동리는 아직도 분양가보다 한참 아래에 있습니다. 도대체 뭘보고 투기과열이라 생각한건가요? 그냥 책상에 앉아 지도펴놓고 줄만 그으면 되는건가요? 실태조사를 제대로하고 지정을 해야지 어떻게 지정을 해놓고 조사를 하겠다는 겁니까? 사람 죽여놓고 미안하다면 그사람이 깨어나기라도 하는가요? 평생을 모아서 내집하나 마련해보려다 시내의 그 잘난 아파트하나 사기힘들어서 외각으로 밀려나온 사람들이 태반인 이곳에 이런 불합리하고 불공정한 행정을 펴도 되는건가요? 마산회원구의 메트로시티 1.2단지, 롯데캐슬,석전메트로같은곳과 비교해보세요 어디가 더 많이 올랐는지 더 많이 오른곳은 그냥두고 외곽이라 천대받고있는 이런 동네를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다?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댓글삭제
  • 조* 영 2020-12-18
    참 한심한 국토부 공무윈들 너무하네요 창원시 북면 투기과열지구라니 여기가 왜 이제 분양가 회복인데 공무뭔들 알아보지도 않고 창원시 북면 동읍을 제외하고 권고 했다는데 현장소리는 안듣고 읍면에 사는 사람까지 피해늘 주냐고 개념없는 국토부 공무원들 국장따라가나 북면 원워치로 돌려주소!!!!!! 댓글삭제
  • 박* 희 2020-12-18
    창원시 의창구 북면 아파트 분양가 아직도 회복도 못했는데 투기지역? 아직도 분양가회복도 못했다고요ㅜ 그럼 분양가를 그렇게 지정해서 판 건설사가 사기분양한건가요? 투기지역이라는 말도 안되는 탁상행정으로 어이가없네요 북면와서 한번 실제로 조사 한번해보고 지정하세요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8
    이건 개콘에서 다뤄야할 개그야 개그 댓글삭제
  • 박* 희 2020-12-18
    북면이 투기지역이라고요? 다른곳 조사 안했나요? 김해,율하, 진영 이런데 집값 어떤지 아세요? 아직 분양가 회복도 못한곳을 투기지역이라고요? 그나마 창원에서 제일싼곳을 투기지역이라고요?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8
    이민을 가든가 해야지 개떡같아서 이나라 살기가 싫네 건강보험은 한달에 수십만원씩 떼가지 국민연금도 수십만원 떼가지 사업소득세,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재산세,자동차세, 주민세, 취득세,등록세,양도세등등 머하나할때마다 세금이야 근데 나한테 해주는게 머있노? 어? 아하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해줬구나 ! ! ! 댓글삭제
  • 한* 천 2020-12-18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다! 창원시 의창구 북면과 동읍이 왜? 투기과열지구에 포함된건지 그 이유와 해명자료 공개하세요! 이런 어처구니 없는 일처리 하라고 꼬박꼬박 세금낸게 아닌데, 내 피같은 세금으로 지나가는 똥개가 웃을 일을 하고들 앉아 있네요! 이 추운 날 뜻뜻한 사무실 책상머리에 앉아서들..... 현장을 좀 나가서 분양가가 얼마였는지! 마이너스 피가 얼마였는지! 창원 외곽 논뚜렁 밭뚜렁에 투기과열? 쌍욕 나올라는거 꾹 참고 평정심 되 찾아 다시한번 요구합니다! 필히 북면과 동읍 모든 주민들이 납들 할 만한 선정된 사유 답변해주세요! 지켜보고 있겠음! 이유라도 알아야 잠이옵니다~! 댓글삭제
  • 박* 경 2020-12-18
    의창구 북면 투기 과열지구 탁상행정이네요.. 2014년에 북면 무동에 분양받아들어와 살면서 부동산 침체로 아직도 분양가 회복 못한곳을 무슨 근거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하나요? 북면과 동읍 아파트 몇년넘게 마이너스 5천이상 버티다가 이제 겨우 회복한 아파트 몇개빼고는 아직도 분양가 아래입니다 미분양도있는곳이구요...대체 부동산 경기침체로 고통받을때 그동안은 뭐하다가 이렇게 발빠르게 투기과열지역으로 지정하나요? 댓글삭제
  • 박* 경 2020-12-18
    의창구 북면 투기 과열지구 탁상행정이네요.. 2014년에 북면 무동에 분양받아들어와 살면서 부동산 침체로 아직도 분양가 회복 못한곳을 무슨 근거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하나요? 북면과 동읍 아파트 몇년넘게 마이너스 5천이상 버티다가 이제 겨우 회복한 아파트 몇개빼고는 아직도 분양가 아래입니다 미분양도있는곳이구요...대체 부동산 경기침체로 고통받을때 그동안은 뭐하다가 이렇게 발빠르게 투기과열지역으로 지정하나요? 댓글삭제
  • 이* 환 2020-12-18
    하나 물어봅시다. 창원 북면, 동읍에는 아직도 미분양사태를 겪고있는 아파트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투기과열지구? 담당공무원이나 실무자들은 직접 현장에 나가서 두눈으로 확인해보았습니까? 국가정책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철저한 조사와 책임감을 가지고 일하고 있는게 맞습니까? 이런걸 [탁][상][행][정]이라고 하는겁니다. 댓글삭제
  • 김* 호 2020-12-19
    대구동구에살고있는 다자녀주택가장입니다 현재 전세로살고있는데 내년2월1일집주인이 실거주한다고해서 비워줘야하는사항이였습니다 그러던차 생전첨으로 신규아파트 청약에꿈으로 12월1일 다자녀특공에당첨되어 설램을 가지고,2월1일 전세만기에맞쳐 전세를찾는데, 전세가 없어 어쩔수없이 동구에 한아파트를 12월7일 계약을 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1218부동산대책으로 대구전체가 조정지역으로묵기면서 지금 오늘까지 은행에 알아본바로는 오늘은행협회에서 전국은행에 공문왔다는데 내용인즉 (분양권도1주택으로 보니 분양권을2년안에파는조건으로 대출을 해준다고합니다.그래서 제가 은행상담사에말하길 여기 전매제한이3년뒤 팔수있는데 어떻게2년안에팔아라하는지 도대체 이해할수도없다하니 은행상담사도 어리둥절하던군요.) 분양권땜시 잠시 2주택이된상황이고,2주택을 파는조건으로 대출을 해준다면 모를까.어떻게 분양권을 파는조건으로 2주택에대출은 해주니 이건 머 제같은경우처럼,새집,청약 하지말라는것 겁니까~ 정책담당자께서는 이런상황도 있으니 유심히 보시고 대출규제를 완화해 주시길 바랍니다. 정말 힘이듭니다~~ 댓글삭제
  • 남* 근 2020-12-19
    야이 양반들아 네 이썩은 정부 진즉에 알아봤는데 정말 이따구로 할지는 저세상 계신 우리할배도 몰랐단다 우찌 이렇게 뒷통수 후리치노! 머 북면 창원 제일 싸구려동네가 머 투기과열지구? 나참 그럼 너거들은 오디 청와대 사나보지 궁전에 사는가 정말 어의 없지 않나 이동네 와 보고 이지랄이가 어이 서민들 짐껏 맘고생 아직 미분양 스두룩 하고 분양가는 확인 해봤나 아직 것도 못 미친다. 근데 머 이리 서민들 발목잡아가 니네들 잘살것 같으냐 감옥에 안갈라고 똥꼬 ?고 앉았나.. 와 코로나 제대로 대처 못해가 돈이 딸리는갑지.. 어디 돈 걷을때가 그리 없더냐.. 나 세금 한번도 밀린적 없다. 너거들보다 더내면 더냈지 작진 않을끼다. 너거들 자꾸 이따구로 하다긴 저따구 날라간다. 본래대로 되돌려 놓길 바란다. 정말 재수 ?네 이노무 정구와 나부랭이들. 내가 졌다 ㅈㅈ 댓글삭제
  • 류* 희 2020-12-19
    순천입니다. 분명히 비조정지역이라 세법 몇번이고 확인후 신축아파트분양권을 3일전 매수하고 명변일을 기다리는중인데 갑자기 조정지역되어 중도금대출도 기존주택처분조건이라니요. 기존집은 누가받아줍니까? 저희같이 소시민은 투기목적도 아니고 하루하루 오르는 집값땜에 피주고 분양권산건데 갑자기 대출막히고 기존집처분하라면서 물량쏟아지면 누군가받아줘야되는데 인구작은 소도시에서 누가받아줄까요? 평생 모은 집하나 재산권을 정부가 이리 박탈해도 됩니까? 투기꾼들은 이미 튀었는데 실거주자들만 엿먹으라는건지요. 미리 경고를 주던지 해야지 이렇게 개인재산침해를 해도 되는건지요 민주당찍은 손가락을 부수고싶네요. 댓글삭제
  • 박* 규 2020-12-19
    고생많으십니다 혹시나 제가 도움이 될지 싶어서 댓글 처음으로 올립니다 청와대 계시판에도 한번 올린적 있었습니다 대출 관련된 일을 하고 있어서 저의 관점에서 보자면, 청년부터 공사.공무원.대기업.자영업자부터 법인까지 많은 경우의 사람들을 상담하는데 없는사람들은 100만원이없어서 힘들기도 하고 도박.토토 때문에 병원비 때문에 무너지기도 합니다 반면에 공무원이 집이 20채, 9억초과도 여러채, 법인사업자로 편법대출 등에 부부공무원.대기업 등의 고소득자들은 돈이 넘쳐나거나 은행들의 연봉대비 큰 비율과 낮은 금리의 대출로 투기를 판치게 만듭니다 깡통빌라 다주택자로 전세금을 반환이 안되는 사람들.. 우리나라 전세라는 제도로 주택을 이용한 투기가 판을 치는점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다주택자를 막고 주택으로 투기를 막을수 있는 방법 1.임대사업자 세금 올리세요 2.보유세 올리세요 3.규제고 비규제고 지역 관계없이, 주택있으면 매매로 담보대출 가계자금 불가 4.처분조건이란 없습니다 5.편법으로 정부정책을 흐려놓는 저금리로 대출을 해주는 신규사업자발행 신협.농협.새마을.축협 등을 막으면 끝납니다 오히려 고금리시장은 금리가 많이 높아서, 그 금리라도 받아 들이고 투자한다면 놔두세요 그들이 안고갈 리스크입니다 투기과열지구 1억도 안되는 집들 많습니다 지역에 관계없이 주택없는 사람만 가계자금 담보대출 해주면 됩니다 LTV는 무주택자 소득에 맞게 매매가80%해줘도 됩니다 물로, DTI.DSR은 정해야 겠죠 핸드폰으로 적다보니 두서가 없는점 이해해주세요 댓글삭제
  • 박* 규 2020-12-19
    디딤돌.보금자리론, 처분조건으로 담보대출도 투기를 조장하는 방법입니다 무주택자만 담보대출 해주면 됩니다 아니면 20%금리 이용하던지 싫으면 집 팔던지, 그게 아니라면 다른 주택 투기로 구매안하던지 일부로 건설사나 은행들 안잡는거 같네요 건설경기 나뻐질까봐 규제지역 만들어 시세낮은 오래된 빌라나 아파트 사람들만 힘들게 하는게 같습니다 댓글삭제
  • 박* 규 2020-12-19
    위에 댓글들 보시면, 여기까지 와서 글 남기시는게..집이 있는분들이네요,본인 집이 가격이 안내려가고 오르길 바라거나 1주택있는데 다른주택 구매하는분들, 들어줄 필요가 별로없습니다, 안타깝게도 저도그렇지만 서울집가격처럼 오를일이 없는데 바라는거 같네요,제가 상담한 진짜없는사람들은 여기에글 올릴사람도없습니다.본인주택이 없거든요 댓글삭제
  • 조* 식 2020-12-19
    이번까지 25번의 부동산 정책 .. 욕은 머리끝까지 나오지만 젠장 지금까지도 별 기대도 하지는 않았지만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네 지금껏 실패한 부동산 정책으로 집값이니 전세니 월세까지 모조리 올려놓코 니미 고통은 국민들 한테 떠 넘기는 건가 지네들이 잘못해서 국민들 한테 욕 얻어 쳐먹으면서 왜 이리 헛 웃음만 나오는 규제를 내 놓는건지 쓰레기차가 나가면서 사고 제대로 치로 나가는 듯한 기분이네 김 현미.. 참 뭐라고 말 해야 할찌 쓰레기차가 가고 똥차가 온다고들 많이들 말을 하는데 또 오는 변씨는 어떤 무엇을 할껀지 서민을 위한정책으로 힘들게 살아가는 국민들 우롱하지말고 가장으로 살아가면서 내집 가지고 싶은게 뭐가 그리 잘못 된건가 내 새끼 소기는 못 사줘도 삼겹살 배불리 먹이면서 커가는 그런 모습을 보면서 살아가는게 부모의 입장인데 지금의 정부는 참으로 힘이드네 영끌 해서 집 사지말라 해놓코 집값은 쉬지 않고 오를것 같고 내년도 올를것 같고 전세도 또 오를것 같고 월세도 오를고 무슨 생각으로 정책을 내는건지 단지 세수만 올릴려고 하는건지 그것이 이번 정부의 목적인지 참으로 의심스럽네 집 사지 말라 해놓코 양도세 까지 그리 쳐 올리면 세금 겁나서 누가 집을 팔까 싶네 .. 글 쓰다가 보니 진짜 어처구니가 없네 참으로 어이가 없는 정부네 이번은 이런 사람들을 장관으로 올려놓코 정치를 하는것을 보니 참으로 댓글삭제
  • 김* 경 2020-12-19
    창원 북면과 동읍이 투기과열지구라는건 정말 납득이 안됩니다. 의창구 유니시티가 단기간에 몇억씩 올랐지만 북면은 이제 분양가 회복이거나 아직까지 34평 3억이하로 거래되고 있는데...그리고 무동리, 동읍 가보셨나요? 아직 1억이하의 아파트와 미분양도 있는 그런 곳이라구요. 혹시 다른 의창구의 급등 아파트들과 동급으로 볼만큼 엄청난 호재가 있을 예정인가요? 인근 마산 양덕동과 김해 장유율하, 진주, 양산은 북면보다 훨씬 많이 올랐는데 그 지역보다 북면, 동읍이 지정된 것은 정말 이해되지 않습니다. 댓글삭제
  • 박* 경 2020-12-19
    창원시 의창구 북면 무동리 삽니다 2014년 분양이후 아직도 분양가밑입니다. 여태까지 소외받았던 외곽 아파트 오르면 얼마나 오른다고 갑자기 투기과열지역을 만들어버리나요. 집값이나 오르고 투과되면 억울하진않습니다. 내 재산을 무슨 이유로 쥐락펴락하는지 마산.진해.양산.김해 몇억씩 오른아파트 수두룩합니다 댓글삭제
  • 남* 근 2020-12-19
    북면동읍 풍선효과 대비해 미리 손?다고요 미분양 아직 수두룩합니다. 분양가도 안됩니다. 뭘알고 일이나 하십시요. 당신네들 월급주기 너무 아깝다 댓글삭제
  • 조* 영 2020-12-19
    국토부 공무원들아 윌급받지마세요!!!! 자격이있나?초등생도 이정도는 하겠다 제발 현장을 보고 애기해라 제발 탁상행정 하지 마세요 어이구 암만 서민들 생각안하는 정부라지만 넘 하네 이런 전문성도 없고 현장이라도 알려는 성의도 없고 한심하다 댓글삭제
  • 조* 영 2020-12-19
    국장 멍청하이 밑에도 국장 따라가나 !!! 댓글삭제
  • 김* 성 2020-12-19
    창원 의창구 북면이 어떻게 투기 과열지구입니까!!!!! 4년내내 분양가 밑에서 고통받아 살아왔고, 최근 화폐가치 하락해서 겨우 조금 오른 수준이며, 이제 겨우 분양가 회복했거나 아직도 분양가 회복 못한 아파트가 대부분입니다!!!! 당장 철회 하세요!!!! 댓글삭제
  • 안* 용 2020-12-19
    북면 11년도 34평 2억4천5백에 분양받고 2020년 2억에 내놔도 안팔립니다. 여기는 애기들 키우는 젊은층, 실입주자 대부분입니다. 거리상 20분거리 중동은 준공된지 2년남짓, 분양가 평당 약1500만원, 지금은 평당 2800만원을 호가합니다. 여기 분위기 올라갈때 우리지역은 더 마이너스였습니다. 아무상관없는 북면을 규제하시면 우리는 어떻게 하란 말인가요? 현장평가를 직접하신건가요? 정부에서 가두리하시는건 아닌가요? 서울만 수도권이 문제가 큰 거에 해결점을 찾다가 전국을 요란스럽게 만드는 이게 정말 잘하는겁니까? 그거 아시는 가요? 이렇게 할수록 도시와 촌의 빈부격차는 정말 장난아니게 벌어집니다. 창원시 경남도 국감하세요. 의정질문하세요. 제대로 하는건지 이게 뭡니까? 어렵게 사는 국민들 하루일상을 이렇게 해집지 마시고 원래대로 해주세요. 댓글삭제
  • 최* 상 2020-12-19
    창원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인가요? 분양가 보다 20 % 떨어졌다 4~5년만에 분양 수준된게 문제인가요? 분양가를 고려해서 다시 검토 바랍니다. 단순히 최근 집값 조금 올랐다고 논밭있는 시골을 투기지역이라고 하는 탁상공론자들 반성하세요. 댓글삭제
  • 안* 옥 2020-12-19
    사지도 팔지도 못하는 정책으로 관련업에 종사하는 국민들 삶만 팍팍해집니다. 좋은 집 더 많이 짓고 3주택 이상 보유세 더 많이 올리고, 양도소득세 외국 평균 수준으로 내려준다면 집값이 안정화되지 않을까요? 팔고 싶어도 세금 무서워 못팝니다. 법은 또 얼마나 어렵게 바뀌었는지 몰라서도 겁나서 못팝니다. 버티는 게 상책이죠. 2주택까지는 좀 봐줘야 똘똘한 한 채로 가는 분위기 막아지지 않을까요? 팔고 싶어도 집이 안 팔려서 2주택 되는 분들 너무 많습니다. 중개업 하고 있는데 월세는 꼬박꼬박 내야하고 거래는 절벽이고 중개업을 접자니 막상 나가서 할 것도 없고 진퇴양난입니다. 8.2.대책 이후 파리만 날려서 적자만 엄청 보다가 이제 겨우 거래가 이루어져서 빚 좀 갚게되나 했는데 한숨만 나네요. 이제는 계약갱신요구권 때문에 전,월세 거래도 뚝 끊겼는데 앞으로 생계는 어쩌란 말인가요? ㅠㅠ 댓글삭제
  • 이* 주 2020-12-19
    창원시 북면은 에코신도시로 슬로건을 내세워 분양해놓고 그동안 송전탑이니 학교문제니 주민들 힘들게 하더니 의창구에 속해있단이유로 투기과열이라뇨 ㅠ 이제 겨우 분양가 회복했는데 진짜 집값 조사는 하고 지정한건가요? 안그래도 부동산법을 하도 바꿔서 불만이 많은데 너무 어이가 없네요. 댓글삭제
  • 조* 림 2020-12-19
    북면이 왜 투기과열 인가요? 이제 분양가 회복했는데 북면시민 벼락거지 만드실참인가요? 기준을 말해주세요 댓글삭제
  • 김* 정 2020-12-19
    시골바닥 논산 인구유출로 오를대도 없는 깡시골 논산을 조정지역 지정하는게 너무 이해가 안되네요 지방사는 서민들만 죽어라 죽어라 하는거 모르시고 이런 결정들을 하신건지 규탄스럽네요 계룡 이런대는 아파트값 장난아니고 투기꾼들 몰리는 상황인데 왠 뜬금없이 논산인지 황당하고 어리둥절 하고 기가찹니다. 아파트값 올라서 난리인곳은 규제안하고 왜 어려운 논산을 조정지역으로 했는지 너무 충격입니다 아파트가 오를대로 오른곳은 왜 규제안하시는데요? 댓글삭제
  • 박* 섭 2020-12-19
    창원 북면 투기과열지구... 정말 기가 막힙니다. 국민들을 위해 일하시는 공무원들께서 알아보고 지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낙후된 시골에서 아직까지 분양가보다 떨어진곳이 현저한데 다시 확인하시고 창원 북면은 해제해주세요... 행정상으로는 창원이지만 면입니다. 면... 댓글삭제
  • 박* 섭 2020-12-19
    창원 북면 투기과열지구... 정말 기가 막힙니다. 국민들을 위해 일하시는 공무원들께서 알아보고 지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낙후된 시골에서 아직까지 분양가보다 떨어진곳이 현저한데 다시 확인하시고 창원 북면은 해제해주세요... 행정상으로는 창원이지만 면입니다. 면... 댓글삭제
  • 이* 이 2020-12-19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 회복도 못한 지역입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한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켜 주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세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김* 수 2020-12-19
    창원 북면 동읍이 왜 투기과열지구인지 해명바랍니다 댓글삭제
  • 송* 라 2020-12-19
    창원 의창구 북면과 동읍이 왜 투기과열지구가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경상남도청과 창원시청에서는 본인들은 모른다고 국토부에 건의하라고합니다. 어떤 근거인지 알고싶습니다. 분양가 회복한것도 투기과열인지 궁금합니다 보통 분양가에서 몇억씩 오른게 투기과열되었다고보지않나요? 시골에 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댓글삭제
  • 송* 라 2020-12-19
    ** 읍면중 금번 지정대상에 포함된 곳은 신규택지지구 등 주택거래 활발 지역 북면이 주택거래가 활발하여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건지 궁금합니다 댓글삭제
  • 이* 숙 2020-12-19
    창원시 의창구 북면과 동읍을 투과로 지정한건 너네들이 해놓고도 부끄럽재 나는 너희들이 부끄럽다 이곳은 분양가 이하로 떨어져서 마음고생 오지게 하고사는데 남들은 10억을 찍지마니 하는데 그 허탈하고 가슴앓이한 우리들을 이렇게 대못을 박은 너희들이 부끄럽다고. 오르지도 않은 그곳을 투과지정한게 어떤놈 아이디어인지 그놈 이름석자가 궁금타 두다리 놔두고 앉아서 깔딱거리지 말고 당장 현장으로 튀어나와 제대로 파악하고 일처리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 김* 찬 2020-12-19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감계 투기과열지구 지정된 것에 대해서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1) 매매가 상승한 것이 아닙니다. 2011년 ~2014년 이곳의 34평 분양가가 3억~3억 5천입니다. 2019년까지 34평 매매가가 2억 2천~2억5천 하는 곳이었습니다. 이제 분양가 좀 회복하려고 하는데 투기과열지구 지정은 부당합니다. 2) 북면은 창원시에서 중장기적으로 인구 유출을 막고 쾌적한 환경을 모든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많은 세금을 들여 완성중인 신도시입니다. 그런데 10년 전 분양가를 이제 회복했는데,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면 서민 무주택자나 신혼부부들은 비교적 새아파트인 신도시에 아파트를 대출 받고 매수하고 싶어도 못하게 됩니다. 이것이 정녕 창원시나 나라에서 바라는 것입니까? 지금이라도 읍, 면 단위는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이* 이 2020-12-19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 회복도 못한 지역입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한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세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19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 회복도 못한 지역입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한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세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19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 회복도 못한 지역입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한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세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이* 호 2020-12-19
    아놔 억울해서 살수가 없네! 북면이 만만하나? 개나 소나 집값 좀 오른 인간들이 무시해서 안그래도 박탈감 느끼며 살았는데 이제 좀 분양가 전후로 회복 됐드만 투기과열지정을 해? 지정한 인간도 북면 분양받았다가 헐값에 털고 나가서 나가고 나니 오름세라 약발받아서 지정했나?! 풍선효과 예상이 되서 지정? 그라믄 마산, 진해, 김해, 진주는 풍선효과 없나? 북면은 개밥이가? 주먹구구식으로 탁상행정 할끼면 혈세 빨아 묵지말고 중고딩 똑똑한 아들 뽑아서 공무원 시키라! 꼬박꼬박 내는 세금이 아깝다. 추운 겨울에 폐지 주으러 댕기는 어르신 주는기 낫다! 공정하게 해라 북면, 동읍 와보기는 했나? 무슨 근거로 지정하노?! 재밌나? 삶이 즐겁나? 북면, 동읍 주민들은 지옥이다! 생각이 있음 풀어라! 주옥같은 행정한다 진짜! 댓글삭제
  • 오* 업 2020-12-20
    항상 국민 삶의질 향상을 위해 일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방에 있는 아파트에 거주 하고 있습니다 2014년 입주하여 최근까지 쭉~ 아파트 가격이 하락하여 속앓이를 엄청 하였습니다 가격이 쭉쭉오르는 수도권과 주변 도시들을 보면서 상대적 자산 하락에 엄청 가슴아픈 6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최근 지방 신축 아파트를 위주로 가격이 두배 가까이 오르면서 외곽 아파트도 겨우 분양가 정도 회복하였습니다 하지만 투기 과열지구로 지정되며 다시또 가격이 하락할까 걱정이 됩니다 아직 대출 빚도 많이 남았구요 정말 분양가에서 1억가까이 가격이 떨어졌을때는 하늘이 노래졌고 정부에서는 뭐하고있나 욕도 많이 했습니다 왜 가격이 내려갈때는 아무것도 하지 않으셨으면서 이제 겨우 분양가 가까이 회복 되어 가는데 이렇게 막으시는지요 사유재산을 이렇게 침해해도 되는것인지 의문스럽습니다 또한 제가 살고 있는 주변지역 아파트는 가격이 1.5배 상승하였음에도 투기과열지구나 조정지역으로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과연 지정되고 안되고 기준이 무었인가요? 너무 화가 납니다 논밭에 경운기 다니고 소키우는 외곽지역은 투기 과열 지구이고 가격이 1.5배 오른 2~30층 아파트 거대 신도시는 투기지역이 아닌가요? 도대체 도대체 기준이 무엇인가요? 정치색이 묻어 있는건 아닌지 하는 으심마저 듭니다 투기과열지구 해제는 물론이거니와 선정기준을 명확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기준없이 막 지정하시지는 않으셨겠죠? 댓글삭제
  • 차* 훈 2020-12-20
    정말 무식하기 짝이없는 규제라고밖이 볼수없습니다. 창원 북면.동읍이 투기과열이면 김해율하는 왜 제외인가요?? 풍선효과가 어디 북면.동읍에만 생긴답니까?? 너무 의도적으로 김해지역만을 배려하는거 아난가요?? 제발 근거좀 대보세요 공무원이 근거도없이 일합니까?? 능력없으면 내려오던지.. 좌없는 국민 그만 괴롭히고 댓글삭제
  • 김* 정 2020-12-20
    의창구 북면 동읍에 혹시 우리가 모르는 호재가 있나요? 그거말고 단지 풍선효과를 생각한거라면 율하나 마산 양산 진주는 왜 그냥 놔두나요? 여기보다 상승률이랑 집값 훨씬 비싼데 .. 누구나 상식적으로 이해할수 있는 선에서 일처리를 해야 납득이 가죠 아직 미분양에 분양가도 회복 못한 아파트도 있는데 투기과열지역이라 지나가던 개가 웃겠어요.. 해놓고 나몰라라 하면 되겠죠 .. 여기저기 책임 떠넘기기 바쁘니 아무도 책임져주지는 않죠 그피해는 주민들만 고스란히 받게 되겠네요. 댓글삭제
  • 조* 연 2020-12-20
    천안시 서북구 와 동남구를 조정지역으로 묶었는데, 제대로 조사나 한거 맞나요? 서북구의 아파트들이 급등했지 동남구는 급등한게 뭐있다고 조정지역으로 같이 묶었나요? 그리고 논산시 공주시는 왜 조정지역이 ?나요? 그리고 아산시는 왜 조정지역 제외가 ?나요? 논산시 공주시가 조정지역으로 지정 될정도이면 아산시야 말로 더 일찍 조정지역이 ?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별의별 의문 과 의심이 들정도로 이해가 안가네요? 탁상행정의 극치로 보이네요? 직접 도시들 방문 하고 규제 한거 맞아요? 답변 요구 합니다 댓글삭제
  • 박* 경 2020-12-20
    창원 북면이요 창원에서도 제일 외곽에 부동산 침체로 기반시설 착공이 늦어서 집값 제일 안오르는 동네입니다. 제가 사는 무동은 아직도 6년전 분양가도 안하는곳이예요.. 의창구 시내가 집값 올라도 마산 김해 다올라야 겨우오를까말까한곳이예요...이런곳을 투기과열로 묶는게 말이 되나요? 무슨 근거로 묶은건가요? 근거가있으면 해명을 하시고 근거가없으면 빨리 해제를 해주시죠? 댓글삭제
  • 정* 옥 2020-12-20
    창원시 의창구 읍,면 투기지역이 말이 되나요?? 시세 거래 및 지역을 살펴보신거 맞나요? 이제 겨우 4년전에 분양 받은 가격입니디. 신혼으로 둘이 살다가 아기 태어나면 큰집이 필요하겠다 생각하여, 중심지 보다 멀지만 신축인 북면 분양 받아서 들어 온 시점 2017년부터 하락하더니 , 정말 힘들게 벌어서 이자 내면서 원금 갚아 가면서 살았습니다. 좋은 동네에 먼저 살아가면서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살아 왔습니다. 근데 이제 겨우 분양가 회복해서, 조금 한시름 놓는가 했더니 ... 투기 과열지구로 이리 의창구를 통틀어 묶으면 어찌 하나요~ 한번이라도 지역 조사및 시세 보셨나요?? 아니면 창원시를 다 묶으시지~ 왜 의창구, 성산구 인가요. 애낳고 꼬박꼬박 대출 갚는다고 이자비 원금 조금이라도 일찍 갚아 나가겠다고, 일한 제가 정말 한심 합니다. 그냥 열심히 살아간 죄 밖에 없습니다. 정말 힘들게 일해서 열심히 살았습니다. 희망이 안보이네요.~ 희망이 보이는 나라로 만들어 주세요~ 댓글삭제
  • 김* 성 2020-12-20
    창원 북면 동읍이 어떻게 투과지역입니까? 이제 분양가 회복 하는 수준입니다, 현장조사 똑바로 하고 처리하세요!!!! 몇억씩 오른 김해, 진주는 그냥 두고, 불공평한 처사 아닌가요!!!! 댓글삭제
  • 황* 상 2020-12-20
    와.. 창원동읍이랑 북면이 투기과열지구라니.. 일 이따구로 밖에 몬하나.. 7년만에 분양가 회복한 지역을 과열지구로 지정하는 일머리 없는 사람이 도대체 누굽니까. 시에서도 제외하자고 하는데 느그들이 멀 안다고 그리지정했는지. 꼭 답변해도라. 대충 일하지말고 댓글삭제
  • 황* 훈 2020-12-20
    단지 단위로 규제를 해야합니다. 신축만 올라가는데 구축을 같이 규제해버리면 어쩌라는건지. 그리고 로또분양은 왜하는건가요? 청약 대기수요 증가로 기존주택의 매수 수요를 줄이려는 의도는 좋지만 왜 아무런 노력도 안한 일부 사람들에게 개발이익이 다 돌아가야합니까? 위장전입 여부는 전수조사 하나요? 살지도 않는 노부부 봉양한다고 거짓청약 하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제발 월급받아가는만큼 일하십시요. 정년보장된다고 대충 시간만 ?우다 가지말고. 댓글삭제
  • 김* 현 2020-12-20
    국민들하고 누가 이기나 해보자는 겁니까? 시장 무시하고 이렇게해도 집값 못잡나보자고 겁박하는겁니까? 이정부들어 벌써 몇번째 부동산 대책입니까? 국민들에게 아무 예고도없이 하루전에 규제지역 지정하는건 공산주의 국가에서도 하지않을 것입니다 몇일전 한두달전 아파트분양받은 사람 중도금대출 제한하고 다주택자 세금 많이 부과하니 집팔라해서 겨우 팔리나 기대했는데 조정지역으로 묶어버리면 누가 집사냐구요 국가에서 사줄겁니까? 서울아파트값 10억~20억 올랐다는 소식도 허탈한데 지방도시 10년만에 겨우5000 만원 오르니 그걸 배아파서 조정지역이라구요? 정부와 정책입안자분 찬믈한잔 하시고 냉정함을 찾으세요 국민들한테 이래도 집값올릴래 겁주지 마시고 분풀이하듯 정책집행하지 마세요 이렇듯 화풀이하듯 부동산 규제 느닷없이 발표해서 당하는 국민들 보면 고소한가요? 아유 샘통이다 쾌재가 나오는가요? 코로나도 유행이라는데 국토부 공무원들 그냥 아무것도 하지마시고 집에서 푹 쉬세요 차라리 그냥두면 제자리 찾을겁니다 제발~~~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0
    북면 동읍이 어떤곳인줄 알고 투과지구란 말인가.. 당장 취소하라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0
    북면 동읍 사람들이 개호구로 보입니까.. 우리가 어쨌다고 이럽니까. 투기지구 취소하시요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0
    한심한 행정 정말 치가 떨린다.. 돈걷을려면 부자동네나 건드여라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0
    진주 김해 그리고 마산 양덕 합성은 안보입니까 북면요..? 아직 미분양에 분양가도 안되는데요.. 동읍? 미분양 마찬가지.. 사람 이리도 죽일수가 있네 나참 기가막힌 이노무 개같은 나라 댓글삭제
  • 김* 희 2020-12-20
    창원이 왜 투기과열지역이죠.ㅜㅜ 참 웃기는 노릇이다. 창원이 지금 경제가 좋기를 하나 뭐하나 들어설려고 해도 시의원들이 기업에 갑질하고 집값이 떨어졌을때 세금 깎아줬나요? 묶을거면 경남을 다 묶어라 또 창원묶이니 다른 지역으로 옮겨가고 다시 서울로 돈이 몰린다. 지방도 좀 살자 국회를 경남으로 옮겨라. 창원 경기 엉망입니다. 정말 살기 힘들다. 여기는 자유대한민국입니다. 나라에서 마음대로 제재하지 마시고 시장원리에 맞기세요ㅜㅜ 댓글삭제
  • 정* 모 2020-12-20
    천안을 조정지역으로 묶으니 아산시 집값이 급등하고 있어요 탕정면, 배방읍 장난아닙니다 천안아산역 주변 아산시 일주일에 1억 올랐어요 규제지역 풍선효과 나지 않게 해주세요 댓글삭제
  • 우* 지 2020-12-21
    저는 투기꾼입니다. 왜냐하면 투기과열지구 창원시 의창구 내 재건축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어서입니다. 투기목적으로 여러채를 소유했던 매도자, 돈에 눈이 멀어 계약만 성사시킨 중개인, 그들사이에서 아무것도 모르고 집한채 마련하기 위해 매수한 저 누가 투기꾼 입니까? 누가 부동산 시장을 교란시켰습니까? 이번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의창구는 조정지역의 정량조건조차 만족하지 못했지만 더 강도가 쎈 투과지역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이때문에 집 한 채 마련하려던 저와 같은 처지의 사람들이 하루아침에 입주권을 받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꿈꾸던 보금자리를 잃게 된 것이지요. 정부에서는 투기꾼 잡는다고 부동산 규제를 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미 발빠르게 빠져나갔습니다. 선진입에 따른 매도차액을 통해 수익을 얻은 다물권자, 입주권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는 재건축 아파트를 아무런 설명없이 거래를 성사시켜 중개수수료를 받은 공인중개사, 이들은 이미 자신들의 이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저와 같이 가족과 함께 살고 싶은 집을 어떻게든 마련해보고자 했던 사람들만 고스란히 피해를 보게 되었습니다. 진정 이런 사람들이 투기꾼입니까? 저는 투기꾼이 아닙니다. 그냥 새아파트에서 살고 싶은 한 사람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규제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요? 부산 기장군, 중구는 조정대상지역에서 빠졌다고 합니다. 이유는 정량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서입니다. 여기서 의문입니다. 의창구 역시 조정지역 정량조건을 충족하지 못했는데 부산 기장군과 중구는 규제를 아예 받지 않고 창원시 의창구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된 것은 누구를 위한 규제인가요? 이로 인해 저와 같은 처지의 사람들은 하루 아침에 입주권을 박탈당하고 현금청산대상자가 되어 경제적, 정신적 피해를 입고 있습니다. 적어도 실거주자들은 국가에서 보호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으로 규제 할 것이 아니라 부동산 거래 질서를 위반한 사람들을 찾아 그들을 상대로 그들의 거래 자체를 규제해야 합니다. 온 국민이 대상이 되어선 안됩니다. 실거주자들까지 피해를 보아선 안됩니다. 실거주자 보호를 위해서라도 창원시 의창구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댓글삭제
  • 고* 경 2020-12-21
    이번에 투기과열지구에 선정된 창원시 의창구 북면 주민입니다. 북면은 6~7년만에 인제분양가 회복중입니다. 가까운 마산회원구 메트로시티,롯데캐슬등양덕과 합성동 새아파트는 최근 억씩 올랐는데 거긴 지정하지도않고 이시골에 미리풍선효과 땜에 지정했다는건 어떠한 법적근거가 있나요? 지정해제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고* 경 2020-12-21
    이번에 투기과열지구에 선정된 창원시 의창구 북면 주민입니다. 북면은 6~7년만에 인제분양가 회복중입니다. 가까운 마산회원구 메트로시티,롯데캐슬등양덕과 합성동 새아파트는 최근 억씩 올랐는데 거긴 지정하지도않고 이시골에 미리풍선효과 땜에 지정했다는건 어떠한 법적근거가 있나요? 지정해제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고* 경 2020-12-21
    이번에 투기과열지구에 선정된 창원시 의창구 북면 주민입니다. 북면은 6~7년만에 인제분양가 회복중입니다. 가까운 마산회원구 메트로시티,롯데캐슬등양덕과 합성동 새아파트는 최근 많이 올랐는데 거긴 지정하지도않고 이시골에 미리풍선효과 땜에 지정했다는건 어떠한 법적근거가 있나요? 지정해제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유* 연 2020-12-21
    부산 강서구 지사동 입니다. 강서구라는 이유만으로 조정지역으로 묶였습니다. 분양가 1억 5700만원인 아파트가 7년째 분양가를 한참 밑도는 금액에 거래되고 있는데 조정지역이라니 이게 무슨 날벼락입니까? 조정지역으로 묶는 기준이 무엇인지 알고 싶네요. 한번이라도 현장조사는 해 보셨는지? 탁상공론으로세금 걷을 정책만 하지 마시고 이제 제발 국민을 위한 정책을 해 주세요. 댓글삭제
  • 권* 혁 2020-12-21
    야이 광양서 30년넘은 아파트살다 이사가려는데 조정지역? 넌 지방사람들이 수도권처럼 부자인줄아냐? 현금이 뚝딱 생길꺼같아? 15만인구인데 조정지역? 댓글삭제
  • 김* 균 2020-12-21
    의창궂북면,동읍은 미분양지역에 분양가 전후나 분양가 이하가 많은 지역인데 투기과열지구 지정은 주민들을 죽이는 정책이며 구별이 아니라 읍면동으로 핀셋지정이 맞다 댓글삭제
  • 김* 균 2020-12-21
    시,도에서 의창구 읍면은 제외하고 지정하길 요청했는데 무슨 데이터로 지정했는지 국토부는 밝혀라 댓글삭제
  • 박* 랑 2020-12-21
    부산 사하구 서구 영도구 사상구가 조정지역이라고요? 상식으로 생각해봐도 이해가 안가는데 기준이 뭔가요? 34평 1억 7천이 조정지역이라고요? 댓글삭제
  • 이* 진 2020-12-21
    미분양의 성지 광양시가 조정지역이라는게 말이 되나요?? 제대로 조사 하고 일처리 한거 맞나요? 구축만 잔뜩 쌓인 동네에, 드디어 살만한 신축이 좀 들어오기 시작하는데, 조정지역으로 지정하면 어쩌자는 건가요??? 댓글삭제
  • 채* 리 2020-12-21
    광양은 조정지역에서 빼주셔야 합니다 동문맘시티는 분양가도 시세대비 저렴한부분이고 규제전 중도금시행되야하는데 미분양으로인한 회사쪽에서 기한연기한 사항이라 기계약자들이 피해를 보고있는 상황입니다 기계약자들은 다주택이든 1주택이든 상관없이 기존조건대로 중도금대출도 되어야 문제가 없을것입니다 댓글삭제
  • 채* 리 2020-12-21
    광양은 조정지역에 빼주셔야합니다 원래대로라면 지금 중도금대출이 시행되어야하는데 미분양을 이유로 회사측에서 연기를했고 조정지역으로 피해를 보는상황입니다 기계약자들은 기존대로 행하여져야 맞습니다 억울하네요 댓글삭제
  • 남* 우 2020-12-21
    전남 광양시는 30년 그 동안 신규아파트 미분양이 안 된 곳은 딱 1군데 였습니다. 현재도 분양하고 있는 곳도 역시 미분양입니다. 단지 인근지역과 연계성이 큰 경우로 지정하였다면 너무 자의적인 판단으로 시민에게 피해를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 차* 훈 2020-12-21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규제받아야 되는 이유가 무 엇인가요? 제발 엄한사람 그만 괴롭히고 투기과열지역 해제시켜주세요. 선량한 서민들 괴롭히는 못된행정 하고있는겁니다. 나랏돈 빼돌리는것보다 선량한 서민 더 괴롭게만드는 나쁜행정이 국민들은 더 서럽습니다 댓글삭제
  • 김* 정 2020-12-21
    피드백도 없는 여기에 댓글 남겨봤자 아무 소용도 없겠지만 너무 억울합니다. 북면에 집사서 남들 집값 몇억씩 오를때 상대적 박탈감 느껴야했고 이제겨우 7년만에 분양가 회복하려니 이렇게 규제지역으로 낙인찍네요 매수심리 꺽이고 다시 집값내려야 해제해주려나요 ㅠㅠㅠ 참나 재산세도 내린 아파트도 있다는데 모니터링도 안하고투기과열지구라니 무슨 봉변인지요 댓글삭제
  • 김* 환 2020-12-21
    광양이 왜 조정지역인가요? 최근 분양한 아파트는 미분양이었고 추후 분양할 아파트도 미분양이 유력한데말이죠 최근 자이, 푸르지오가 들어오며 이제야 건설사들도 광양을 눈여겨보고 있었고 광양도 공격적으로 인구수 늘리기에 노력하고 있었는데 망했어요 조정지역 돼서 그리고 여수 순천 때문에 풍선효과요? 풍선효과면 광양 옆 하동 구례 곡성까지 아주 그냥 전 국가를 다 묶으시죠 말도안돼는 소리로 규제하지마시고 댓글삭제
  • 김* 진 2020-12-21
    이미 계약된것에 대해서는 1217 규제에서 제외시켜주세요!! 올해 10월말에 실거주 목적으로 대구 북구에 33평 아파트 3억에 계약하고 내년2월 말 잔금치를 예정이였는데 뜸금없는 대구 전지역이 1217규제대상지역이 되어 대출이 막힐수도 있다하여 잠이 안옵니다~ 은행에 전화해보니 현재 저희 부부공동명의로 구미에 공시지가 5천만원이하 소형아파트(30년된 저층 18평아파트) 한채가 (아이 둘낳을때까지 실거주 했음) 2주택으로 되어있어 1~2년안에 파는 조건으로 대출이 된다고하는데 대구에 전세 나오면서 팔려고 내놨으나 1년이상 안팔려서 빈집을 놔둔상태로 나왔는데.. 1년동안 안팔린집이 계속안팔리면 저희는 그 집으로 다시 가야하나요? 어린 두아이와 5층까지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고 집이 좁고 비도 세서 나온건데.. 구매시 8천5백하던 집을 5천에 내놔도 안나갑니다.. 이러다 없는 사람까지 잡겠습니다. 댓글삭제
  • 김* 진 2020-12-21
    이미 계약된것에 대해서는 1217 규제에서 제외시켜주세요!! 올해 10월말에 실거주 목적으로 대구 북구에 33평 아파트 3억에 계약하고 내년2월 말 잔금치를 예정이였는데 뜸금없는 대구 전지역이 1217규제대상지역이 되어 대출이 막힐수도 있다하여 잠이 안옵니다~ 은행에 전화해보니 현재 저희 부부공동명의로 구미에 공시지가 5천만원이하 소형아파트(30년이상된 저층 18평아파트) 한채가 (아이 둘낳을때까지 실거주 했음) 2주택으로 되어있어 1~2년안에 파는 조건으로 대출이 된다고하는데 대구에 전세 나오면서 팔려고 내놨으나 1년이상 안팔려서 빈집을 놔둔상태로 나왔는데.. 1년동안 안팔린집이 계속안팔리면 저희는 그 집으로 다시 가야하나요? 어린 두아이와 5층까지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고 집이 좁고 비도 세서 나온건데.. 구매시 8천5백하던 집을 5천에 내놔도 안나갑니다.. 이러다 없는 사람까지 잡겠습니다. 댓글삭제
  • 김* 진 2020-12-21
    이미 계약된것에 대해서는 1217 규제에서 제외시켜주세요!! 올해 10월말에 실거주 목적으로 대구 북구에 33평 아파트 3억에 계약하고 내년2월 말 잔금치를 예정이였는데 뜸금없는 대구 전지역이 1217규제대상지역이 되어 대출이 막힐수도 있다하여 잠이 안옵니다~ 은행에 전화해보니 현재 저희 부부공동명의로 구미에 공시지가 5천만원이하 소형아파트(30년이상된 저층 18평아파트) 한채가 (아이 둘낳을때까지 실거주 했음) 2주택으로 되어있어 1~2년안에 파는 조건으로 대출이 된다고하는데 대구에 전세 나오면서 팔려고 내놨으나 1년이상 안팔려서 빈집을 놔둔상태로 나왔는데.. 1년동안 안팔린집이 계속안팔리면 저희는 그 집으로 다시 가야하나요? 어린 두아이와 5층까지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고 집이 좁고 비도 세서 나온건데.. 구매시 8천5백하던 집을 5천에 내놔도 안나갑니다.. 이러다 없는 사람까지 잡겠습니다. 댓글삭제
  • 김* 진 2020-12-21
    이미 계약된것에 대해서는 1217 규제에서 제외시켜주세요!! 올해 10월말에 실거주 목적으로 대구 북구에 33평 아파트 3억에 계약하고 내년2월 말 잔금치를 예정이였는데 뜸금없는 대구 전지역이 1217규제대상지역이 되어 대출이 막힐수도 있다하여 잠이 안옵니다~ 은행에 전화해보니 현재 저희 부부공동명의로 구미에 공시지가 5천만원이하 소형아파트(30년이상된 저층 18평아파트) 한채가 (아이 둘낳을때까지 실거주 했음) 2주택으로 되어있어 1~2년안에 파는 조건으로 대출이 된다고하는데 대구에 전세 나오면서 팔려고 내놨으나 1년이상 안팔려서 빈집을 놔둔상태로 나왔는데.. 1년동안 안팔린집이 계속안팔리면 저희는 그 집으로 다시 가야하나요? 어린 두아이와 5층까지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고 집이 좁고 비도 세서 나온건데.. 구매시 8천5백하던 집을 5천에 내놔도 안나갑니다.. 이러다 없는 사람까지 잡겠습니다. 댓글삭제
  • 김* 진 2020-12-21
    이미 계약된것에 대해서는 1217 규제에서 제외시켜주세요!! 올해 10월말에 실거주 목적으로 대구 북구에 33평 아파트 3억에 계약하고 내년2월 말 잔금치를 예정이였는데 뜸금없는 대구 전지역이 1217규제대상지역이 되어 대출이 막힐수도 있다하여 잠이 안옵니다~ 은행에 전화해보니 현재 저희 부부공동명의로 구미에 공시지가 5천만원이하 소형아파트(30년이상된 저층 18평아파트) 한채가 (아이 둘낳을때까지 실거주 했음) 2주택으로 되어있어 1~2년안에 파는 조건으로 대출이 된다고하는데 대구에 전세 나오면서 팔려고 내놨으나 1년이상 안팔려서 빈집을 놔둔상태로 나왔는데.. 1년동안 안팔린집이 계속안팔리면 저희는 그 집으로 다시 가야하나요? 어린 두아이와 5층까지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고 집이 좁고 비도 세서 나온건데.. 구매시 8천5백하던 집을 5천에 내놔도 안나갑니다.. 이러다 없는 사람까지 잡겠습니다. 댓글삭제
  • 김* 진 2020-12-21
    이미 계약된것에 대해서는 1217 규제에서 제외시켜주세요!! 올해 10월말에 실거주 목적으로 대구 북구에 33평 아파트 3억에 계약하고 내년2월 말 잔금치를 예정이였는데 뜸금없는 대구 전지역이 1217규제대상지역이 되어 대출이 막힐수도 있다하여 잠이 안옵니다~ 은행에 전화해보니 현재 저희 부부공동명의로 구미에 공시지가 5천만원이하 소형아파트(30년이상된 저층 18평아파트) 한채가 (아이 둘낳을때까지 실거주 했음) 2주택으로 되어있어 1~2년안에 파는 조건으로 대출이 된다고하는데 대구에 전세 나오면서 팔려고 내놨으나 1년이상 안팔려서 빈집을 놔둔상태로 나왔는데.. 1년동안 안팔린집이 계속안팔리면 저희는 그 집으로 다시 가야하나요? 어린 두아이와 5층까지 계단 오르내리기 힘들고 집이 좁고 비도 세서 나온건데.. 구매시 8천5백하던 집을 5천에 내놔도 안나갑니다.. 이러다 없는 사람까지 잡겠습니다. 댓글삭제
  • 권* 진 2020-12-21
    이런... 북면은 분양가 겨우 회복됐다치자 그럼 동읍은 작은18평아파트 8000만원샀는데 지금6000만원됐거든 무너져 내려가고 있다... 이건뭐니? 이제까지 부동산대책 욕하였지만 이건 어처구니가 없네 다음엔 내표는 없다 댓글삭제
  • 권* 진 2020-12-21
    이런... 북면은 분양가 겨우 회복됐다치자 그럼 동읍은 작은18평아파트 8000만원샀는데 지금6000만원됐거든 무너져 내려가고 있다... 이건뭐니? 이제까지 부동산대책 욕하였지만 이건 어처구니가 없네 다음엔 내표는 없다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1
    창원시 북면은 그간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계획된 도시계획이 학교의 부재, 시공사의 부도, 예산 문제, 한전의 송전탑 변전소 건설 요구 등으로 지연되어 아파트를 분양을 받고 입주한 많은 분들이 분양가보다 1억에서 6000만원까지 떨어진 가격으로 엄청난 고통을 근 5년간 겪었습니다. 아니 그럼 분양가 책정은 국가에서 감독하는 거 아닌가요? 이제 분양가로 거래되거나 조금 넘게 거래되는 수준입니다 아직 분양가를 회복못한 아파트도 많습니다그런데 투기과열지구? 그동안은 대체 뭘하다 이제 갑자기 투기과열지구입니까? 그럼 김해 율하2지구, 양산물금, 마산 양덕동, 김해 연지동 이런데는 왜 투기과열지구가 아닙니까? 특히 김해는 왜 터치를 안하죠? 그리고 도지사와 총리님이 읍면은 빼달라, 시장 기능에 맡기겠다 해놓고 왜 엄한 북면과 동읍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선정합니까? 아니 현실을 현장에 나와서 보라구요. 그동안 분양가 밑으로 고통받던 지역 주민들은 외면하고 왜 책상에서만 일합니까? 왜 탁상행정해서 또 엄한 북면지역 시민들에게 고통을 가하냐구요? 분양가 회복이 죄입니까? 와서 눈이 있으면 보라구요. 책상에 앉아서 대충 한뭉텅이로 일하지 말고투기과열지구를 누가 납득할 수 있겠습니까?북면에는 아직도 미분양 아파트가 존재합니다. 동읍은 더 심각합니다. 거의 몇백세대가 아직도 미분양인데 어떻게 투기과열지구가 될 수 있나요? 투기과열지구 된 근거를 제시하시고 납득할수 있도록? 해명하세요당장 북면과 동읍을 투기과열지구에서 철회를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1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 회복도 못한 지역입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한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세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1
    창원 북면 동읍지역 투기과열지구 지정 한심한 정치.. 앉아서 한다는게 이따구 행정밖에 못하냐.. 당장주민들께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라.. 정말 서민들 죽으란 소리지.. 뭘알기나 아는지.. 당장 번복해라 주민들 우롱한 죄 사죄하라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1
    북면 동읍지멱 투기과열지구 당장 취소하라.. 한심한 정부 댓글삭제
  • 김* 중 2020-12-21
    창원 북면 동읍 투기과열지구? 동읍국평1억대 무동분양가도 안되는데 현장 오니터링 한번이라도 했나요 풍선효과 때문에 지정했다고요? 이게 대한민국입니까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1
    북면 지역이 우습게 보이냐.. 시골사람들 죽이는거아니다 댓글삭제
  • 김* 중 2020-12-21
    창원 북면 동읍 투기과열지구? 동읍국평1억대 무동분양가도 안되는데 현장 오니터링 한번이라도 했나요 풍선효과 때문에 지정했다고요? 이게 대한민국입니까 댓글삭제
  • 이* 숙 2020-12-21
    오늘 KBS 모방송에 출연한 교수님께서 의창구 북면과 동읍을 투과로 지정한건 너무 적절하지않다는 요지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 창원시청과 도청에서도 꾸준히 북면과 동읍은 제외해달라고 요청했었고 언론보도도 읍면제외로 보도했었습니다 그런데 국토부에서 왜 읍면을 굳이 투과로 지정했는지 궁금합니다 그것도 미분양에 분양가 회복도 못한동네를 말입니다 조속히 투과지정 철회를 요청합니다 댓글삭제
  • 이* 호 2020-12-21
    북면, 동읍 투과지역 해제 시켜주십시요. 언론이든 부동산관련 인터넷 방송이든 다 의아해 합니다. 풍선효과 예방차원이면 마산, 진해, 김해, 양산, 진주 다 지정해야죠. 마산, 진해, 김해, 양산, 진주에 집값보다 오르지도 않았고 분양가 이제 회복수준입니다. 의창구에 소속되어 있다고 해서 북면, 동읍만 공정하지 못한 행정에 실수요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탁상행정으로 더이상 서민들의 눈에 피눈물 나게 하지 마시고 빠른 시일 내 결론을 내려 북면, 동읍 지역 투과 지정 해제를 요청드립니다. 댓글삭제
  • 김* 성 2020-12-21
    창원 북면, 동읍 지역 투기과열지구 해제 바랍니다!! 5년동안 분양가 이하로 고통속에서 살아왔습니다. 최근 오르긴 했지만 아직도 대부분 아직 분양가 이하로 시세 형성이 되고 있는데 투기 과열이라니요? 현장 조사 하셨나요? 안하셨죠? 당장 철회 해주세요! 댓글삭제
  • 윤* 미 2020-12-22
    창원의창구 동읍 북면 투기과열지구는 무슨 근거로 지정했는지 ...그동안 오른것도 없고 앞으로 오를일도 딱히 없어보이는데 창원시에도 동읍북면은 제외하고 규제지역 건의한걸로 아는데 너무 억울하네요. ㅠㅠ밀실 주정심위원회 회의록 공개해주세요!!! 댓글삭제
  • 박* 아 2020-12-22
    창원 의창구 동읍 ???이 어찌 투기과열인가요???? 이곳 지도는 보셨나요?????!!! 현장가는 것 바라지도 않어요 스카이뷰로 지도라도 한번 보고 정하셔야죠!! ㅠㅠㅠ 완젼 허허벌판에 계속 미분양에 힘도 못 쓰고 있는 곳도 있는데 어찌 이곳이 투기과열지구입니까????? 엄청나게 많이 오른 그곳만 묶으셔도 되?아요 ㅠ 왜 힘도 없고, 돈도 없는 시골분들한테까지 피해를 주는 겁니까?? 누가 여기 이사와요??? 동네 더 죽이자는 거에요??? 핀셋규제 한다면서요??! 동읍리 이런 곳은 제발 좀 풀어주세요!!! 진짜 누가 하나 죽어나가야 풀어줄거에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2
    나랏돈 빼먹는 행정보다 못된행정이 가진것없는 서민들 괴롭히는 행정입니다. 동의하십니까? 일부 10억대 아파트 규제한답시고 고작 2~3억하는 시골, 그것도 북면신도시라고 만들어놓고 사람들 입주시켜놓고 도로하나 제대로 안깔아줬으면서 뭐 해준거있다고 투기과열??? 시의 행정을 책임지는 공무원으로써 부끄러운줄 아세요. 당신들의 무식하고 현장감없는 나쁜행정으로 힘없는 시민들만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2
    창원시 북면이 투기과열지구라니 이게 말이 됩니까? 창원시 북면은 그간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계획된 도시계획이 학교의 부재, 시공사의 부도, 예산 문제, 한전의 송전탑 변전소 건설 요구 등으로 지연되어 아파트를 분양을 받고 입주한 많은 분들이 분양가보다 1억에서 6000만원까지 떨어진 가격으로 엄청난 고통을 근 5년간 겪었습니다. 아니 그럼 분양가 책정은 국가에서 감독하는 거 아닌가요? 이제 분양가로 거래되거나 조금 넘게 거래되는 수준입니다 아직 분양가를 회복못한 아파트도 많습니다그런데 투기과열지구? 그동안은 대체 뭘하다 이제 갑자기 투기과열지구입니까? 그럼 김해 율하2지구, 양산물금, 마산 양덕동, 김해 연지동 이런데는 왜 투기과열지구가 아닙니까? 특히 김해는 왜 터치를 안하죠? 그리고 도지사와 총리님이 읍면은 빼달라, 시장 기능에 맡기겠다 해놓고 왜 엄한 북면과 동읍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선정합니까? 아니 현실을 현장에 나와서 보라구요. 그동안 분양가 밑으로 고통받던 지역 주민들은 외면하고 왜 책상에서만 일합니까? 왜 탁상행정해서 또 엄한 북면지역 시민들에게 고통을 가하냐구요? 분양가 회복이 죄입니까? 와서 눈이 있으면 보라구요. 책상에 앉아서 대충 한뭉텅이로 일하지 말고투기과열지구를 누가 납득할 수 있겠습니까?북면에는 아직도 미분양 아파트가 존재합니다. 동읍은 더 심각합니다. 거의 몇백세대가 아직도 미분양인데 어떻게 투기과열지구가 될 수 있나요? 투기과열지구 된 근거를 제시하시고 납득할수 있도록? 해명하세요당장 북면과 동읍을 투기과열지구에서 철회를 촉구합니다. 댓글삭제
  • 차* 훈 2020-12-22
    창원시 의창구 북면,동읍 투기과열 해제시켜주세요. 솔직히 인정할건 인정합시다. 북면 동읍까지 규제하는건 실수였다고, 잘못된행정 맞다고 인정할건 인정하고 빨리 규제 풀어주세요. 지나가던 강아지도 웃어요. 제발 돈없고 빽없는 서민 그만 괴롭히고 규제풀어주세요 당장! 북면.동읍이 투기과열이라니...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3
    북면 동읍지역 투기과열지구 정말 한심히기 째이 없다. 그러고도 나라의 녹을 먹는 사람이라고.. 어떻게 이럴수 있습니까? 눈 귀 코 를 막고 일을 합니까.. 이는 분영 있을수 없는 행정이니 다시 원복시키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 박* 용 2020-12-24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 무슨 생각으로 북면/동읍을 규제 지역으로 지정한건지.... 풍선효과를 예방 하기 위해서라면 대한민국 전체를 규제 지역으로 역어야 되지 않는가? 어디가 어떻게 투기가 형성될지 아무도 모르는데 예상만으로 그것도 분양가도 회복하지 못한 아파트까지 규제로 묶는다는건 아무리 생각해도 "탁상행정"의 표본인것이다. 댓글삭제
  • 신* 숙 2020-12-24
    조정지역전 분양권을 구매한 다주택자입니다. 조정전 분양권 구매를 하고 잔금후 명의변경 중도금 진행 예정이였으나, 다주택자라 중도금대출이 불가능 하다는데 이게 말이 됩니까? 내가 조정지역후 구매한것도 아닌데 왜 소급 적용을 합니까? 다주택자가 죄인입니까? 계약금 8천만원 날릴 위기입니다. 댓글삭제
  • 이* 아 2020-12-24
    포항시 남구 ...지진나고 폭락 후에 지진 가격을 회복 못한 아파트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상승률로보면 높을지 몰라도 지진나고 30프로 폭락하고 이제 다시 전고점찾고 더 올랐습니다. 다른지역 다 오를때 못올라서 다른지역으로 발령나면 다른지역 집값이 더 비싸서 집팔고 전세로 갑니다. 옆에 포항시 북구..오히려 상승률은 더 높습니다. 그런데 이곳은 지정 안되었습니다. 포항시 전부 지진으로 이제 집값 회복중인데 이해가안됩니다. 이번에 지정에 빠진 울산시 남구 동구..상승률 높고 집 가격도 훨씬 비쌉니다. 대체 포항은 쓸데없는 지열발전소로 지진나서 트라우마에 집값까지 30프로씩 빠져 마음에 상처가 많은데 이제 간신히 회복중인데 너무한거아닙니까? 댓글삭제
  • 손* 원 2020-12-25
    포항은 왜 조정지역이 되었나요? 2017년 지진이후 포항아파트는 말그대로 폭락했습니다. 떨어진 아파트값때문에 다른지역 이사도 못가고 피눈물흘리신분들 많을겁니다. 지금 다른분들 보시기에 포항 오른거같아도 그때 폭락한 가격 회복한곳도 있고 아직 회복근처도 못간곳도 많습니다. 포항 이제 조금 회복하는거에요ㅠ 몇몇 아파트만 마니올랐을뿐 대다수의 아파트들은 아직 대출이자도 못갚을정도에요 포항사람들 너무 힘들어요ㅠㅠ조정이라니요ㅠㅠ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6
    나랏돈 빼먹는 행정보다 못된행정이 가진것없는 서민들 괴롭히는 행정입니다. 동의하십니까? 일부 10억대 아파트 규제한답시고 고작 2~3억하는 시골, 그것도 북면신도시라고 만들어놓고 사람들 입주시켜놓고 도로하나 제대로 안깔아줬으면서 뭐 해준거있다고 투기과열??? 시의 행정을 책임지는 공무원으로써 부끄러운줄 아세요. 당신들의 무식하고 현장감없는 나쁜행정으로 힘없는 시민들만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6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 회복도 못한 지역입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한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세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7
    북면 동읍이 투기과열지구라고?.. 우리 아파트 아직 분양가도 안되는데 무슨 개소리야.. 몇년 마음 고생에 이자낸거 어찌 보상해줄껀데.. 이 머리들아.. 몇억씩 오른 마산 김해 진주는 뭔데? 입이 있으면 얘기를 해봐라.. 할말있나.. 서민들 두번 죽이지 말고 어여 번복해라 .. 이노무 정부 진작에 안될줄알았지만 이정도 인줄 몰랐다 댓글삭제
  • 남* 근 2020-12-27
    창원 북면 동읍이 투과지구라고? 정말 기가차 말이 안나오네 이양반들 댓글삭제
  • 박* 형 2020-12-28
    규제지역 지정전 계약건(잔금 미완)에 대해서는 중도금 대출 등에대하여 소급적용하지말아주시기바랍니다! 소급적용한다면 앞으로 집살때는 규제걸릴껄 미리예측하고 사야한다는겁니까? 그건말이안됩니다 대출 세금등 모두 계약일기준으로 해주십시오! 소급적용 부당합니다 위헌의 소지가 다분합니다 절대 있어서는 안되는 일입니다 댓글삭제
  • 박* 형 2020-12-28
    규제지역 지정전 계약(잔금 미완)건에대하여 대출, 세금등 소급적용하지말아주십시오! 소급적용한다면 앞으로 집살때 어떤규제에 걸릴지 미리예측하고사야한단 말입니까? 그건 위헌이고 재산권침해입니다! 계약일기준으로 적용해주십시오 재발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김* 성 2020-12-29
    북면, 동읍은 지난 4~5년 동안 분양가에서 5000~1억 밑돌다가 최근 조금 상승하여 겨우 분양가 회복 또는 아직도 회복 못한 곳이 대부분인데, 이런 곳을 풍선효과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다는 것은 현장조사도 제대로 하지 않은 탁상행정입니다. 인근 김해, 진주, 마산 지역을 보십시오. 북면 동읍보다 훨씬 크게 올랐습니다. 격차는 더 크게 벌어지고 누가 책임질 겁니까!!! 일 똑바로 안하는 민주당은 절대 안 뽑는다!!!!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9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에서 1억에서 6000만원까지 집값이 떨어지다가~ 아직 분양가 회복도 못한 아파트도 많습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몇몇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서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29
    나랏돈 빼먹는 행정보다 못된행정이 가진것없는 서민들 괴롭히는 행정입니다. 동의하십니까? 일부 10억대 아파트 규제한답시고 고작 2~3억하는 시골, 그것도 북면신도시라고 만들어놓고 사람들 입주시켜놓고 도로하나 제대로 안깔아줬으면서 뭐 해준거있다고 투기과열??? 시의 행정을 책임지는 공무원으로써 부끄러운줄 아세요. 당신들의 무식하고 현장감없는 나쁜행정으로 힘없는 시민들만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창원시 의창구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당장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30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에서 1억에서 6000만원까지 집값이 떨어지다가~ 아직 분양가 회복도 못한 아파트도 많습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몇몇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5000만원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왜~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왜 북면이 투기과열 지구입니까?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서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이* 이 2020-12-30
    나랏돈 빼먹는 행정보다 못된행정이 가진것없는 서민들 괴롭히는 행정입니다. 동의하십니까? 일부 10억대 아파트 규제한답시고 고작 2~3억하는 시골, 그것도 북면신도시라고 만들어놓고 사람들 입주시켜놓고 도로하나 제대로 안깔아줬으면서 뭐 해준거있다고 투기과열??? 시의 행정을 책임지는 공무원으로써 부끄러운줄 아세요. 당신들의 무식하고 현장감없는 나쁜행정으로 힘없는 시민들만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창원시 의창구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당장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송* 라 2020-12-30
    이번에 동읍과 북면은 풍선효과를 고려하여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는데 일어나지도않은 일을 가상으로 생각해서 행정처리한것은 잘못된 일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드시 규제 해제해주세요 댓글삭제
  • 노* 권 2021-01-03
    시골 북면 동읍의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노* 권 2021-01-03
    북면 동읍의 투과 해제를 간곡히 요청합니다 댓글삭제
  • 남* 근 2021-01-03
    창원북면 동읍 투기과열지구 말이 안되는 전형적인 탁상행정입니다. 다시 검토하여 해제바랍니다. 이런 부당함은 있을수 없습니다. 댓글삭제
  • 이* 숙 2021-01-03
    의창구 읍면지역 투기과열지구 지정에 반대하고 지자체에서도 제외를 요청했는데 국토부에서 어떤 근거로 읍면지역인 북면 동읍까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했는지 밝히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이* 주 2021-01-05
    북면. 동읍 투기과열지구 시세 확인해보시고 하신거 맞습니까? 분양가 이하로 거래되는데 투기과열지구라니.. ㅡ너무 화납니다. 댓글삭제
  • 도* 권 2021-01-05
    창원 북면,동읍 투기과열지구 지정 해제를 요청합니다. 주변과 타지역 1~2억이상 오른곳은 규제 제외 시키면서 미분양과 분양가 이하 아파트가 너무나 많은곳인데 투기과열지구라니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읍,면,동 별 핀섹규제 가능하면서도 이렇게 묶어 버려서 재산권 침해 받은것에 너무 화가 납니다. 다시한번 검토하여 지정 해제 요청합니다. 솔직히 이건 아니지 않습니까? 댓글삭제
  • 이* 이 2021-01-07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기과열지구 입니까? 나랏님들, 공무원분들 국민세금 받고 일하면서 지금 일을 어떻게 하고있는 겁니까? 이건 전국민이 납득못할 일입니다 5년이상 동안 분양가에서 1억에서 6000만원까지 집값이 떨어지다가~ 아직 분양가 회복도 못한 아파트도 많습니다 몇년을 고통받다가 이제 분양가 회복해서 몇몇 아파트만 겨우 분양가에서 조금 오른수준입니다 다른아파트들은 이제서야 분양가 회복했고 분양가 회복못한 아파트들도 많으며 미분양 아파트도 두곳이나 있습니다 이런곳을 투기과열지구라니요? 국토부는 여기 직접 실거래가 확인하셨습니까? 김해 마산 진해 진주 양산 등은 여기보다 더더더 폭등수준입니다 그런곳도 가만히 내버려두면서 왜 북면이 투과지역입니까? 여기는 행정구역이 면입니다 논거가 있으면 제시해 주시고 해명하세요 납득할만한 근거를 제시해주세요 국토부의 답변받았는데 근거도 설명도 없네요 국민을 무시하십니까? 개돼지로 보이십니까? 그리고 당장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시키세요 국민을 바보로 봅니까? 형평성에 맞고 근거에 맞게 일을 하세요 국민세금으로 월급 받으면서 지금 장난으로 일합니까? 대한민국 국토부 공무원들 수준이 이것밖에 안됩니까? 그렇게 인재가 없습니까? 당장 창원시 북면을 투과지역에서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이* 이 2021-01-07
    나랏돈 빼먹는 행정보다 못된행정이 가진것없는 서민들 괴롭히는 행정입니다. 동의하십니까? 일부 10억대 아파트 규제한답시고 고작 2~3억하는 시골, 그것도 북면신도시라고 만들어놓고 사람들 입주시켜놓고 도로하나 제대로 안깔아줬으면서 뭐 해준거있다고 투기과열??? 시의 행정을 책임지는 공무원으로써 부끄러운줄 아세요. 당신들의 무식하고 현장감없는 나쁜행정으로 힘없는 시민들만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마세요. 창원시 의창구 북면을 투기과열지구에서 당장 해제 시키십시요 댓글삭제
  • 최* 영 2021-01-17
    창원시 북면은 그린벨트 8분의1 밖에 풀리지 안고있고 ■ 고암리.승산리.지게리 는 2005년도 부터 첨단 산업단지에 지정 되었는데 약속을 지키지 않고 탁상행정 하는것인지 댓글삭제
  • 최* 영 2021-01-17
    창원시 북면은 그린벨트가 타 도시에 비해서 ㅡ 8분의1 ㅡ 밖에 풀리지 않고 있고 2005년도에 고암리,지게리,승산리는 첨단 산업단지 를 조성 한다고 엉뚱한곳을 개발하는 것은 원주민들을 2번 죽이는 탁상행정고 ? 40년 동안 재산상 불이익 받고 있고 농민들 1년간 소득이 500만원 도 되지 않는다 토지를 매도 해서 빚을 값으려 해도 그린벨트 때문에 분할 매매도 할수 없다 농민들은 죽으라는 소리인가 군사목적으로 묶어놓은 그린벨트 풀어서 저렴한 주택도 ?고 저출산 도 해결 하고 농민 재산권도 보장해라 조사도 해보지도 안고 탁상행정 하지말고 ㅡ 서울 집값 10분1밖에 안되는데 무슨 집값 이 올랐단 말인데 지방 사람은 사람도 아니가 댓글삭제
  • 이* 이 2021-04-06
    창원시 북면 투기과열지구 해제 요청 창원시 북면은 그간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아파트를 분양을 받고 입주한 많은 분들이 분양가보다 1억이상 떨어진 가격으로 엄청난 고통을 겪었습니다. 창원 시내쪽은 분양가의 두배가량 집값이 오르는 동안 북면은 이제 겨우 분양가 회복단계였고 북면 무동지구는 아직도 분양가 회복도 못했습니다. 무동지구에 예정되어 있는 민간아파트도 계속 분양을 미루고 있습니다.? 분양가회복도 안되고 아직 미분양까지 있으니 섣불리 분양을 못하는거지요! 그런데 이런 지역이 투기과열지구라니요.. 분양가 회복도 못한지역에 거래량 실종시키고 투기과열지구로 지정 해버리면서 주변에 있는 김해 율하2지구, 양산물금, 마산 양덕동, 김해 연지동, 김해 주촌 이런곳은 풍선효과로 분양가 대비 거의 두배이상 오르고 매일 신고가 갱신중입니다. 특히 김해는 왜 터치를 안하죠? 그리고 도지사와 총리는 읍면은 빼달라, 시장 기능에 맡기겠다 해놓고 왜 엄한 북면과 동읍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선정합니까? 아니 현실을 현장에 나와서 보라구요. 그동안 분양가 밑으로 고통받던 지역 주민들은 외면하고 왜 책상에서만 일합니까? 왜 탁상행정해서 또 엄한 북면지역 시민들에게 고통을 가하냐구요?? 와서 눈이 있으면 보라구요. 책상에 앉아서 대충 한뭉텅이로 일하지 말고 투기과열지구를 누가 납득할 수 있겠습니까? 북면에는 아직도 미분양 아파트가 존재합니다. 동읍은 더 심각합니다. 거의 몇백세대가 아직도 미분양인데 어떻게 투기과열지구가 될 수 있나요? 당장 철회를 촉구합니다. 도대체 언제까지 철회를 기다려야 합니까..!!! 서울 수도권 집값은 상상을 초월하는데 지방의 면에 분양가회복도 안되고 있는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한것은 도저히 납득이 되지 않는 처사입니다. 매일 부동산 정책 잘못되었다고 사과만 하지말고 잘못된걸 알면 인터뷰만 하지 말고 제발 바로 잡으란 말입니다. 댓글삭제
  • 구* 주 2021-04-07
    창원시 북면이 왜 투과지역입니까?2억2천3백에사서 지금 1억5천.6천에 거래가 되고있는데..장난하십니까?여기 와보기나 하시고 일처리를 하시는겁니까?옆동네 김해는 매매가가 치솟더만 샀던가격보다 7.8천 손해보고있어서 속쓰려죽겠는데 탁상행정좀 하지맙시다. 투과 해지하시오 댓글삭제
  • 구* 주 2021-04-07
    창원북면에 무슨 악감정이 있어서 아직 분양가회복은커녕2억2천3백에 구매한집이 현재 1억5천에 거래되는데 투과입니까 장난합니까 댓글삭제
  • 이* 주 2021-04-07
    북면.동읍 투기과열지구 해제 바랍니다. 분양가도 회복하지 못한 지역에 투기과열지구입니까??? 댓글삭제
  • 오* 윤 2021-04-07
    창원시 시내만 올랐지 같은 의창구라도 북면은 면지역이라 수년간 미분양에 집값 폭락으로 상대적 박탈감이 이루말할수 없습니다 투과는 눈뜬장님과도 같은 행정입니다 세세히 살펴주세요 이정권이 대체 어쩌려고 이러는지... 댓글삭제
  • 오* 윤 2021-04-07
    창원시 시내만 올랐지 같은 의창구라도 북면은 면지역이라 수년간 미분양에 집값 폭락으로 상대적 박탈감이 이루말할수 없습니다 투과는 눈뜬장님과도 같은 행정입니다 세세히 살펴주세요 이정권이 대체 어쩌려고 이러는지... 댓글삭제
  • 노* 권 2021-04-07
    창원 의창구북면입니다.. 시골이 투과지역이라니 넘너무 황당합니다.. 6월에 투과해제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박* 은 2021-04-07
    창원시 북면에 살고있습니다. 도대체 왜 북면이 투기과열지구인가요??? 분양가 회복도 못한지역에 미분양까지 있는 무동지구 사람들은 어쩌라는겁니까.. 부동산 정책 잘못된거 인정하고 사과도 하면서 왜 제자리로 돌려놓지 않는건가요??? 창원시 일부만 투기과열되고 조정지역되면서 지정되지 않은 다른 구들과 주변 도시...특히 김해쪽은 매일 신고가 갱신중입니다. 도대체 우리동네주민들이 뭘잘못했나요? 댓글삭제
  • 김* 성 2021-04-07
    경남 창원시 의창구의 북면은 왜 투과지역인가요? 북면은 아직도 분양가이하에다가 또는 경우 분양가를 회복했는데 왜 투과지역인가 정확한 이유를 얘기해주세요. 두리뭉실한 답변은 가만히 안있겠습니다. 이웃 김해나 마산은 이전부터 계속 올랐는데 특히 김해는 왜 조정지역에서 뺐나요? 지금 집을 살수도 팔수도없는 상황인데 법적 요건도없이 재산권침해에대한 책임은 어떻게 질것인가요? 댓글삭제
  • 김* 성 2021-04-07
    창원 북면이 투과지역된 정확한 이유를 말해주세요.두리뭉실한 답변은 원하지 않습니다. 투과요건중 어떤게 해당되나요. 아직 분양가이하나 겨우 분양가 회복한 지역입니다. 댓글삭제
  • 최* 자 2021-04-17
    안녕하세요? 창원 북면 주민입니다. 창원 북면지역은 2014년 신도시 입주이후 거의 대부분의 기간동안 분양가 이하에 거래되다가 작년말에야 겨우 분양원가를 회복했음에도 창원시내가 올랐다는 이유로 읍면지역임에도 불구하고 4~6억이상 오른 시내랑 같이 묶어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신도시 입주후 7년이 지난기간동안 분양원가에 그대로 사는 입주민들에게 국토부는 무슨 근거로 투기과열 지구 지정을 한것입니까? 주변에 북면과 비슷한 시기에 입주한 김해 장유율하는 분양 당시는 북면과 별 차이가 없었는데 지금은 2억이상 더 올라 거의 6억 가까이 시세가 형성되는데 이곳은 왜 제재대상이 아니고 오르지도 않은 지역이 투기과열지구인지요? 속시원하게 답변 좀 해주세요... 공정하지못하거나 납득이 가질 않는 행정은 국민들을 힘들게 할 뿐입니다. 댓글삭제
  • 최* 자 2021-04-17
    의창구 읍면지역 투기과열지구 지정에 반대하고 지자체에서도 제외를 요청했는데 국토부에서 어떤 근거로 읍면지역인 북면,동읍까지 투기과열지구로 지정했는지 밝히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최* 자 2021-04-19
    안녕하세요? 창원 북면 주민입니다. 창원 북면지역은 2014년 신도시 입주이후 거의 대부분의 기간동안 분양가 이하에 거래되다가 작년말에야 겨우 분양원가를 회복했음에도 창원시내가 올랐다는 이유로 읍면지역임에도 불구하고 4~6억이상 오른 시내랑 같이 묶어서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되었습니다. 실질적으로 신도시 입주후 7년이 지난기간동안 분양원가에 그대로 사는 입주민들에게 국토부는 무슨 근거로 투기과열 지구 지정을 한것입니까? 주변에 북면과 비슷한 시기에 입주한 김해 장유율하는 분양 당시는 북면과 별 차이가 없었는데 지금은 2억이상 더 올라 거의 6억 가까이 시세가 형성되는데 이곳은 왜 제재대상이 아니고 오르지도 않은 지역이 투기과열지구인지요? 속시원하게 답변 좀 해주세요... 공정하지못하거나 납득이 가질 않는 행정은 국민들을 힘들게 할 뿐입니다. 댓글삭제
  • 박* 관 2021-05-18
    창원 동읍,북면 투기과열지구 해제요청 안녕하세요 국가발전을 위해서 항상 노력하시는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2020년 12월 창원 동읍 및 북면에 투기과열지구 지정에 대하여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18년 주택구입 이후 2021년에 분양가를 회복하였는데 전국최초로 읍면지역의 투기 과열지구로 지정하신데에는 충분한 근거와 합당한 자료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명확한 근거제시를 제시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만약 탁상행정으로 미약한 근거로 과열지구를 지정하셨다면 당장 과열지구 해제 및 국민의 재산권을 침해한 점 깊이 사과하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 임* 윤 2021-05-18
    경남은 정말 투기과열지역이라 보기에 너무나도 동떨어진 지역아닌가요? 더더군다나 창원 북면은 작년까지 분양가보다 내려가있다 이제 분양가 회복인데 투과지역이라뇨~ 직접 실거래가를 확인해보시고 정책을 만드셔야지~ 창원북면에 사는사람들은 어떻게 하라는 말인가요? 힘듭니다~ 정말. 희망도없게 만들어버리는 정치 이제 제발 그만이요~~~~ 지역의 형평성도 생각해줘야하는건 아닌가요? 이제 분양가로 올라온 지역을 투기과열지역이라뇨... 댓글삭제
  • 임* 윤 2021-05-18
    경남은 정말 투기과열지역이라 보기에 너무나도 동떨어진 지역아닌가요? 더더군다나 창원 북면은 작년까지 분양가보다 내려가있다 이제 분양가 회복인데 투과지역이라뇨~ 직접 실거래가를 확인해보시고 정책을 만드셔야지~ 창원북면에 사는사람들은 어떻게 하라는 말인가요? 힘듭니다~ 정말. 희망도없게 만들어버리는 정치 이제 제발 그만이요~~~~ 지역의 형평성도 생각해줘야하는건 아닌가요? 이제 분양가로 올라온 지역을 투기과열지역이라뇨... 댓글삭제
  • 조* 래 2021-06-16
    창원시 북면 투기과열지정 해제 아니 취소해주세요 아무리 의창구라도 이제 분양가 회복이나 거기에도 못 미치는디 이거뭐하는 첨부터 잘못됐습니다 읍면 까지 그리해사모 므하자는 겁니까 댓글삭제
  • 김* 민 2021-07-03
    창원시 의창구 북면이 왜 투과지역인가요? 납득이 안되네요 해제요청합니다 댓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