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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자동차 번호판, ‘앞자리 숫자추가 방식’ 결정

  • 내년 9월부터 신규등록 차량에 적용…디자인·서체 의견 수렴 후 연내 확정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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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 언 2018-08-20
    현재 차량 번호가 부족하여, 추가 1자리를 넣는 방법과 한글 받침을 넣는 방법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추가함으로 발생하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어, 아래와 같이 제안합니다. 1) 숫자추가시, - 장점 : 약 2억개의 추가 신규번호가 가능. - 단점 : 숫자가 너무 많아짐에 따라 기존보다 더 복잡해짐. 2) 문자에 받침 추가시, - 장점 : 약 6,600만개의 추가 신규번호가 가능. - 단점 : 번호판의 판독성이 안좋음. 제안 내용 : 우선 현재 번호판 체계에서 2,200만개가 표현되고, 국토부가 필요한 번호판추가 수량이 약 4,000만개 정도가 필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아래와 같이 하면, 문제 없을 것으로 판단하여, 제안 합니다. - 현재 번호체계 -> 번호 2자리 + 한글 1자리 + 번호 4자리 ( [예] 12가3456 ) - 추가 번호체계 1 -> 번호 1자리 + 한글 1자리 + 번호 5자리 ( [예] 1가23456 ) - 추가 번호체계 2 -> 번호 3자리 + 한글 1자리 + 번호 3자리 ( [예] 123가456 ) 상기 3가지는 모두 숫자자리수와 한글 자리수는 동일하나 모두 다른 번호로 인식되어, 현재 번호체계에서는 2,200만개가 가능하다면, 추가 번호체계 상기2가지만 적용하면, 4,400만개가 발생가능하므로 총 6,600만개의 번호를 생성할 수 있어 현재 문제가 되는 신규번호판 부족을 간단히 해결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차종 등의 구분을 상기의 번호체계의 구분으로도 할 수 있겠습니다. 장점 : - 번호체계 및 인식에 변화 없이 3배의 효과 발생. - 필요한 추가 신규번호 생성 및 현 체계(카메라 및 인식 프로그램 추가 비용 필요없음) 그대로 적용 가능. - 추가 필요시, 한글 한자리의 자리 변동으로 추가번호 생성가능. 상기에 대하여 검토하시어, 대 국가적인 비용 절감 및 현재의 운영체계에 안정성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제안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 이* 식 2018-11-21
    5번찬성입니다 댓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