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항공수송추이
(최근 10년간 통계)
년도 | 운항횟수(회) | 여객(명) | 화물(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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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선 | 증감률 (%) |
국내선 | 증감률 (%) |
국내선 | 증감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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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 12,708 | 0.6 | 1,383,733 | △0.3 | 4,688 | 20.2 |
2003년 | 13,497 | 6.2 | 1,395,326 | 0.8 | 4,633 | △1.2 |
2004년 | 13,444 | △0.4 | 1,380,788 | △1.0 | 6,062 | 30.9 |
2005년 | 11,002 | △18.2 | 1,222,110 | △11.5 | 4,311 | △28.9 |
2006년 | 10,150 | △7.7 | 1,200,072 | △1.8 | 4,347 | 0.8 |
2007년 | 9,353 | △7.9 | 1,207,740 | 0.6 | 4,504 | 3.6 |
2008년 | 9,452 | 1.1 | 1,118,594 | △6.5 | 4,208 | △6.6 |
2009년 | 9,189 | △2.8 | 1,002,828 | △10.3 | 3,649 | △13.3 |
2010년 | 8,632 | △6.1 | 970,187 | △3.3 | 3,935 | 7.8 |
2011년 | 6,115 | △29.2 | 587,834 | △39.4 | 3361,923 | △14.6 |
2012년 | 5,471 | △10.5 | 512,807 | △12.8 | 2810,602 | △16.4 |
※ 출처 : 한국공항공사
주) 운항횟수 : 출발 및 도착 모두 포함 / 여객 : 유임 / 화물 : 수하물, 우편물 포함
※ 항공수요 감소 원인 : 활주로 확장공사(1995), IMF(1998) 및 KTX 2단계 개통(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