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정책Q&A

2012 여수세계박람회 전시관 관람 예약 관련

  • 담당부서해양정책과
  • 담당자전해진
  • 전화번호02-2110-8450
  • 등록일2012-11-20
  • 조회5262
  • 분류

전시관 관람 예약제 실시

여수세계박람회는관람객의 일시적 폭증에 대비하여 혼잡도를 줄이고 전시관의 대기열 감소 및 관람객 분산을 위해 8개 전시관에 예약제를 실시합니다. ‘사전 예약’(박람회 홈페이지, 스마트폰앱/2012.4~)과 ‘박람회장 입장 후 현장 예약’(스마트폰앱, 미디어키오스크 이용)‘으로 나뉘며, 8개 전시관을 1인당 2개관까지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구 분 내 용
예약제 운영 방침 · 입장권 구입자에 한해 전시관 예약가능
· 주간(09:00~19:00)에만 예약제 운영
적용대상
전시관
· 예약대상 8개관
주제관, 한국관, 기후환경관, 해양산업기술관, 해양문명/도시관,해양생물관, 아쿠아리움, 해양로봇관 등 8개 전시관
※ 해양베스트관은 별도 적용 전시관
1인당
예약가능
전시관 수
· 예약대상 8개관에 대해 1인 2개 전시관까지 예약 가능
※ 해양베스트관은 별도로 추가예약 가능
예약제
운영 비율
· 예약제 적용대상 전시관을 대상으로 100% 예약제 적용
­ 인터넷 사전예약 30%,
­ 현장예약 70%(스마트폰 30%, 예약 전용기기 40%)
예약
방법
사전
예약
· 인터넷(www.expo2012.kr) 전시관 예약시스템에서 관람시간을 선택하여 예약 ※ 사전예약은 관람일 전일 18:00까지
현장
예약
· 스마트폰 또는 예약 전용기기(키오스크)로 예약
­ 스마트폰 예약은 어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은 스마트폰을 통하여 관람시간 선택 예약
­ 예약 전용기기는 선착순 예약으로 예상관람시간을 종이에 출력하여 제공
예약
시기
사전
예약
· 2012년 4월 12일부터 예약(예정)
현장
예약
· 박람회 기간(‘12.5.12~8.12)중 박람회장 입장 후 예약

※ 전시관 예약 후 취소나 변경은 관람예약시간 전까지 가능(취소나 변경하지 않은 경우 전시관 예약에 제한이 있습니다.)
※ 전시관 예약제 관련 문의 : 2012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061-659-2704)


〔전시관 예약 전체 흐름도〕 
  
〔예약방식별 흐름도〕   
  



전시관 예약 Q&A



Q1. 전시관 예약제는 왜 실시하는 건가요?
 

○ 관람객들의 대기시간을 최대 30분 이내로 하여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을 줄이고 보다 쾌적한 관람을 계획하실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줄어든 대기시간 동안 여수세계박람회의 다른 전시관들과 다채로운 문화공연들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아름다운 박람회장의 모습들을 가득 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Q2. 박람회장의 모든 전시관이 예약제 적용이 되는 건가요?
 

○ 여수세계박람회에서는 모두 80개 특화·전시시설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예약제 적용 대상 전시관은 주제관, 한국관, 기후환경관, 해양산업기술관, 해양문명도시관, 해양생물관, 아쿠아리움, 대우조선해양로봇관으로 모두 8개 전시관이 해당됩니다. 8개 전시관 중 1인당 2개 전시관을 선택하여 예약하실 수 있으며 이외에 다른 전시관들은 자유롭게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Q3. 예약전시관 관람 수량은 왜 1인당 2개관으로 제한이 되어 있나요?
 

○ 개별 전시관마다 관람할 수 있는 인원은 한정되어 있어, 예약전시관 수량을 제한하지 않을 경우 소수의 관람객에게 인기 전시관 관람이 독점될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최대한 많은 관람객에게 다양한 전시관을 관람하실 기회를 공평하게 드리기 위해 불가피하게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Q4. 예약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나요?
 

○ 전시관 예약은 인터넷, 스마트폰앱, 미디어키오스크를 통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미리 수령하신 경우에는 인터넷과 스마트폰앱을 이용하여 사전에 예약 하실 수 있습니다.
입장권을 박람회장에 오셔서 수령 혹은 구매하신 경우에는 박람회장에 입장하신 후 스마트폰앱과 미디어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선착순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Q5. 사전예약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전시관 예약은 반드시 입장권을 소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만약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하신 경우에는 우편으로 입장권을 수령하신 후 예약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을 통해 예약 하시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① 인터넷 예약은 www.expo2012.kr에 접속 후 화면 오른쪽 메뉴에서 ‘전시관 예약’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② 전시관 예약제 메인화면에서 먼저 관람을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세요.
③ 소지하고 계신 입장권의 왼쪽 하단에 있는 고유번호를 입력(QR코드 아래 15자리 숫자)하시고 동반자가 있으신 경우에는 추가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④ 동반자 입력이 끝나시면 관람을 원하시는 전시관을 선택하셔서 시간대별 예약 가능한 인원을 확인하시고 예약시간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⑤ 1개 전시관 예약이 끝나시면 다른 전시관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폰앱 통해 예약 하시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① 스마트폰앱 예약은 먼저 안드로이드마켓, 애플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② 전시관 예약을 실행하시고 메인화면에서 먼저 관람을 원하시는 날짜를 선택하세요.
③ 소지하고 계신 입장권의 왼쪽 하단에 있는 고유번호를 입력(QR코드 아래 15자리 숫자)하시거나 QR코드를 인식시키시고 동반자가 있으신 경우에는 추가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④ 동반자 입력이 끝나시면 관람을 원하시는 전시관을 선택하셔서 시간대별 예약 가능한 인원을 확인하시고 예약시간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⑤ 1개 전시관 예약이 끝나시면 다른 전시관을 선택하여 예약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Q6. 현장예약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 현장예약은 박람회장에 입장하셔야만 가능합니다.

○ 스마트폰앱 통해 예약 하시는 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① 스마트폰앱 예약은 먼저 안드로이드마켓, 애플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셔야 합니다.
② 전시관 예약을 실행하시고 메인화면에서 소지하고 계신 입장권의 왼쪽 하단에 있는 고유번호를 입력(QR코드 아래 15자리 숫자)하시거나 QR코드를 인식 시키시고 동반자가 있으신 경우에는 추가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③ 동반자 입력이 끝나시면 관람을 원하시는 전시관을 선택하셔서 시간대별 예약 가능한 인원을 확인하시고 예약시간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④ 1개 전시관 예약이 끝나시면 다른 전시관을 선택하셔서 예약을 더 추가하시면 됩니다.


○ 미디어키오스크 예약은 관람을 원하시는 전시관을 선택하시면 선착순으로 관람 가능 시간이 배정되어 예약됩니다.
① 관람을 원하시는 전시관 예약이 가능한 미디어키오스크의 위치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② 특정 전시관 전용 미디어키오스크의 경우에는 입장권을 오른쪽 하단에 태그 하시면 바로 예약 처리가 되어 입장 확인표가 출력됩니다.
③ 공용 미디어키오스크의 경우에는 관람을 원하시는 전시관을 선택하신 후 입장권을 오른쪽 하단에 태그하시면 바로 예약 처리가 되어서 입장확인표가 출력됩니다.
④ 입장확인표에서 예약하신 전시관과 입장 가능 시간을 확인하시고 전시관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Q7. 전시관은 예약은 한 사람씩 하는 건가요? 여러 사람을 예약할 수 있다면
  몇 명까지 할 수 있나요?
 

○ 전시관 예약은 한 번에 20명까지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시에는 반드시 실물 입장권을 가지고 계셔야 하며, 입장권별 예약 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안내용 미디어키오스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8. 전시관 예약은 언제부터 가능한가요?
 

○ 전시관 예약은 관람일 1개월전부터 가능합니다. 따라서 4.12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합니다.

Q9. 예약 사항에 대해 변경과 취소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사전에 예약하신 경우라면 예약일(관람일) 하루 전 18:00까지 변경과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 현장에서 스마트폰앱으로 예약을 하신 경우에는 예약하신 시간 한 시간 전까지 변경과 취소가 가능합니다.

○ 현장에서 미디어키오스크로 예약을 하신 경우에는 미디어키오스크 상에서는 변경과 취소를 하실 수 없습니다. 변경과 취소를 원하시면 스마트폰앱이나 모바일웹에 접속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에는 국제관 지하1층, 해양산업기술관 뒤쪽에 가시면 인터넷서비스센터가 있습니다. 관람객들이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 공간이니 이곳에서 변경이나 취소 처리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Q10. 예약 후 전시관 입장은 어떻게 하면 되는 건가요?
 

○ 예약하신 시간에 전시관으로 이동을 하시되, 반드시 관람 종료 시간 20분전까지(매시 40분까지) 전시관에 도착하시면 됩니다.

○ 관람을 예약하신 전시관에 가시면 저희 운영요원들이 예약사항을 바로 확인하고 대기를 하실 수 있도록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Q11. 예약을 하고 관람을 하지 못하는 경우에 다른 날로 변경할 수 있나요?
 

○ 예약제 대상 전시관은 1인 2개관만 관람하실 수 있기 때문에 관람을 하지 못하시는 경우에는 반드시 변경이나 취소를 사전에 해 주셔야 합니다. 변경과 취소 절차를 거치지 않고 관람을 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관람 기회가 소멸됩니다.

Q12. 2일권이나 3일권을 예매한 경우에는 전시관 예약을 몇 개 할 수 있나요?
 

○ 2일권은 4개관, 3일권은 6개관을 예약하실 수 있고, 1일에 2개관씩 나누어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 전기간권의 경우 횟수 제한 없이 1일에 2개관을 예약하여 관람하실 수 있으며 전시관 입구에서 입장권의 사진과 본인 여부를 확인하오니 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Q13. 전시관 입장 시간 안에 도착하지 못하면 관람을 할 수 없는 건가요?
 

○ 늦게 도착하시는 경우에 기존에 대기하시는 관람객과 다음 시간대에 예약하신 분들의 관람에 차질이 생기게 되므로 관람 기회가 소멸되게 됩니다. 예약하신 시간의 관람 종료시간 20분 전까지 전시관에 도착하셔서 운영요원의 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Q14. 2개관을 예약했다가 늦어서 1개관을 관람하지 못했습니다. 다른 전시관을 추가해서
  예약할 수 있나요?
 

○ 1인이 예약하실 수 있는 전시관은 2개관입니다. 관람을 못하신 경우 별도의 변경 및 취소 절차를 거치지 않으셨다면 추가해서 예약하실 수 없습니다.

Q15. 예약을 하지 않은 관람객은 예약제 전시관을 관람할 수 없나요?>
 

○ 사전예약을 못하신 관람객은 박람회장 현장에 오셔서 스마트폰앱과 미디어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예약이 가능합니다.
만약, 현장에서도 예약을 하지 못하신 경우라면 예약제가 끝나는 19:00이후부터 줄을 서셔서 자유관람이 가능합니다.

Q16. 장애인의 경우도 전시관 예약은 동일하게 적용되나요?
 

○ 미리 수령하신 입장권만 있으시면 동일하게 예약을 하셔야 관람이 가능하십니다. 이때 동반하실 보호자분도 같이 예약을 해 주셔야 합니다.

Q17. 인터파크에서 입장권을 예매했는데 입장권 예매번호로도 예약이 가능한가요?
 

○ 인터파크에서 알려드리는 입장권 예매번호는 입장권에 있는 고유번호와 서로 다른 번호로서 예매용으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하시려면 반드시 입장권을 우편발송 신청 하셔서 실물 입장권을 소지하고 계셔야만 합니다.

Q18. 사전에 예약을 1개관밖에 못했는데 나머지 1개관은 어떻게 하나요?
 

○ 사전에 1개관만 예약 하셨더라도 박람회장에 입장하셔서 스마트폰앱이나 미디어키오스크를 이용하여 추가로 나머지 1개관을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앱은 안드로이드마켓이나 애플앱스토어에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