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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의 발달로 개인이 공간정보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하고 공유하고 있으며 신용카드거래정보, SNS 등 국민생활 속에서 생산되는 공간정보와 융합하여 G-CRM 및 상권분석 등의 영역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공간정보의 발전 방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형화/개인화되는 공간정보
공간정보 서비스에서 다루는 공간의 크기는 소형화되고, 그 수요도 점차 개인화 되고 있습니다. 예전 도시계획, 국토건설을 위한 공간정보에서 이제는 가까운 지역이나 실내를 대상으로 국민의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2. 사용자가 인간에서 기기로 진화
유비쿼터스 환경 및 사물 간 통신(IoT:Internet of Things)으로 공간정보의 사용자가 인간에서 기기로 점차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기기가 알아서 인간에게 편의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방적 공간정보로
국가나 전문기관이 폐쇄적으로 생성?활용하던 공간정보기술이 점차 개방적인 공간정보 기술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이제 SNS 등을 통해서 개인도 쉽게 공간정보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실시간 현장 정보와 공간정보 융합
다양한 실시간 멀티미디어데이터(차량영상, 비디오, CCTV)와 교통정보, 신용카드 거래 정보, 뉴스 정보 등이 공간정보와 융합하여 공간정보는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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