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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시(C)노선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평가 결과

덕정~수원을 연결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시(C)노선 민간투자사업에 대한 평가결과(평가 주관기관 : 한국교통연구원), 현대건설 컨소시엄*((가칭)수도권광역급행철도씨노선㈜)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6.18일 해당 컨소시엄**을 우선협상대상자로 지정할 계획이다.

* (출자자) 현대건설㈜(대표), ㈜한화건설, ㈜태영건설, 동부건설㈜, 쌍용건설㈜, (가칭)KB GTX-시(C) 전문투자형사모특별자산투자신탁(SOC) 등
** 현대건설 컨소시엄은 왕십리역, 인덕원역을 추가 정거장으로 제안


국토교통부는 6월 중 정부협상단을 구성하여 협상에 착수하고, 올해 말까지 실시협약 체결을 목표로 후속 절차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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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 기 2021-06-17
      의왕역 인근에 정부 주도하에 대규모 주택조성사업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서울인구 분산을 위해 의왕역 정차도 추가함이 타당하다고 봅니다. 왕십리, 인덕원역은 민자수익성을 위해서라면 의왕역은 국민을 위해서 필요합니다. 댓글삭제
    • 주* 광 2021-06-17
      의왕역 정차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평가 절차를 거쳐 현대건설 컨소시엄 제안서를 선택 했겠지만, 추가 3개역까지 신설할 수 있다고 해놓고 굳이 의왕역을 제외시킨 제안서를 선택 할 수 밖에 없었다면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통해 의왕역 추가역 신설을 강력히 요구 해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 이* 구 2021-06-18
      GTX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수도권이 어디까지인지.... 공공 시설이니 만큼 좀 더 신중한 결정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댓글삭제
    • 정* 선 2021-06-18
      경기서남부지역인 안산에 경우 광역버스정차는 물론 타지역에 비해 여지껏 균등한 발전에 항상 뒤처진 지역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추가된 안양 인덕원 보다 인구는 10만이상 많고 지하철 이용객 역시 월등히 많다고 볼수 있는데도 국가의 gtx운용의 주된목적에 맞는 지역이 정작 어디인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또한 안산지역의 반월산업단지의 재개를 위한 시발점이 될수 있는점 또한 매우 고무적이라 생각 됩니다... 여러가지 다방면을 고려하여 협의하여 주길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댓글삭제
    • 임* 호 2021-06-18
      사업 추진의 취지를 제대로 인지해야 중간역 한정없이 늘어나다보면 과연 사업 본연의 취지가 될런지? 국가는 광역교통부담금 납부 맏았으면 제대로 광역 교통 계획을 수립하라 세금만 걷지 말고 댓글삭제
    • 이* 희 2021-06-18
      남의왕은 대규모 인구유입이 계획되어있지만 서울로 출퇴근하는 교통이 너무 열악해 지금도 큰 불편함이 있습니다. 의왕역 정차는 경제적 이익관계를 떠나 국민의 편의성을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설계에 꼭 반영되어 불편함을 해소해주시기 간절히 바랍니다 댓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