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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 편익
GTX·광역버스 확충 등을 통한 출퇴근 편의 제고
(GTX)
GTX-A는 '26년 삼성역 무정차 통과 및 '28년 완전 개통을 차질없이 준비, GTX-B·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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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신속한 개통을 위해 공정관리 철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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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X-B : '25.8 착공('31 개통), GTX-C : 공사비 현실화 문제 해소 후 신속 착공(상사 중재 중)
연장 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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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타당성조사 등 후속 절차를 충실히 이행하고, 추가 노선 신설은 제5차국가철도망 계획('26~'35) 반영 적극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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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평택 연장, (B) 가평·춘천 연장, (C) 동두천/화성·오산·평택·천안·아산 연장
(광역버스 등)
준공영제 노선 신설('26, 5개), 좌석예약제·중간배차 등 운행방식 다각화, 환승센터 구축 등을 통해 출퇴근 교통혼잡 완화
세종-천안('26. 준공) 등 BRT 7개 노선 신설로 대중교통체계 효율화
(주차장)
자동 주차가 가능한 주차로봇 보급을 위한 제도 정비('26, 기준 마련)
코레일-SR 통합 본격 추진
(운영통합)
KTX - SRT 교차운행('26.3~)으로 수서發 좌석공급을 확대하고, 예·발매시스템도 통합('26)하여 이용 불편 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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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서발 KTX(20량) ↔ 서울발 SRT(10량) 차량 교차('26.3) → KTX·SRT 복합 연결·운영('26.12)
(기관통합)
운영 통합과 병행하여 기본계획 수립용역, 통합추진단 운영 등 준비 본격화 → '26년 목표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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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도안전관리체계 승인, 합병계약 인가, 공정위 기업결합 심사, 공운위·철산위 심의 등 필요
고속도로 휴게소 서비스 혁신
음식 가격과 품질 등 휴게소 서비스를 제고하고 국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독립성 있는 전문 공공관리 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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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립 추진('26.上)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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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간 공모를 통해 전문성을 갖춘 경영자 참여 유도, 독립성과 혁신 DNA를 갖춘 회사로 운영
'26년부터 신규, 계약종료·해지 휴게소 대상 적용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