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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론광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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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선(3호선) 3차안의 종점까지는 유지하고 변경해라!

  • 분야국토/도시
  • 이름이* 만
  • 등록일2021-06-14
  • 조회111
청원의 목소리가 잘못 전달된 것 같아서 다시 수정해서 민원/청원 올립니다.

국토부 및 국가 각기관 관계자분들께서는 저희의 목소리에 유심히 관심가져 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본론으로

일산선(3호선) 파주연장사업은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의 종점(가람사거리)까지는 필히 반영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대로 추가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

운정신도시 1,2지구 주민들은 운정신도시 지하철3호선 연장사업에 대한 ’국가재정법’상 경제성과 타당성을 검증하여

부조리를 척결하고,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 된 임시변통적인 수정.변경노선(가람사거리 제외 건)을 폐기

하고,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의 종점(가람사거리)을 필히 반영하여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의

최종안에 반영함으로 국가정책의 신뢰와 운정신도시 1,2지구 주민들의 원한을 회복시켜 줄 것을 요청 드립니다.

1. 2021년 4월 22일 발표된 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의 일산선(3호선) 파주연장노선은 운정신도시 1,2지구 교통정책의



일환으로 계획된 것으로 본질을 분명히 인식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운정신도시 1,2지구 10만 주민 모두는

운정신도시의 교통지옥 탈출과 균형발전을 저해하는 제3차 국가철도망계획의 종점(가람사거리)이 빠진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단호히 거부합니다. 3호선연장노선을 변경수정한 정책당국자는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된 종점(가람사거리)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최종안에 반영할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2. 일산선(3호선) 파주연장사업은 운정신도시 1,2지구 인구밀접지역인 도심의 중심부(가람사거리)를 관통하지않고

지그재그로 급조되어 총 사업비가 무려 1.2조원 소요된다고 하니 반드시 ’국가재정법’상의 경제성과 타당성이

검증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된 운정신도시 지하철3호선 연장의 수정.변경노선에서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수립된 종점(가람사거리)를 반드시 관통하여 노선을 반영할것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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