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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검단 시민이 GTXB의 재정 들러리로 이용하려한거라면 요서 못합니다

  • 분야도로/철도
  • 이름장* 선
  • 등록일2021-04-23
  • 조회94
공청회때 98% gtxd노선에 대한 불만의 시민댓글이 쏟아지는 가운데 ,.

후반부에 질의응답 시간에

GTXD 김포~부천까지 선택한 이유를 최진석교통연구원장이 답변한 내용이 있습니다.

1.사업성은 괜찮다

(Y자노선 경기도안 모두 지자체에서 사전에 사업성 분석을 한 후 제안한 부분이니 당연합니다)

2.노선이 상당부분 겹친다.(미친 개 소리입니다)

(광역철도망 신설 및 기존노선들 모두 상당히 겹칩니다.. gTXA는 3호선과도 겹칩니다)

3.재정적 문제(이게 진짜 이유입니다. 사실 이 이유 말고는 모두 개소리입니다.)

재정적 문제 응답 시 Y자 노선의 10조원 부담을 강조합니다.재정적 부담 설명시 경기도안의 5조원대의 설명이 없고 오로지 인천시가 제안한 Y자 10조원의 제정 부담을 강조합니다. 경기도안은 5조원 대입니다.

매스컴 및 보도자료에서도 "지자체가 제시한 광역철도망 노선은 10조원의 상당한 예산이 들어 재정적 부담이 크다.그래서 타 지역의 사업을 추진할 수 없게되어.".이런 내용으로 나오던데요... 5조원대 로 가능한 경기도안에 대한 부수 설명은 없습니다. 마냥 10조원 얘기로 재정 부담을 강조합니다

저의 추론은

GTXB는 교통연구원들의 연구 실패작 이라 판단됩니다.

예타 안나온 거를 3기신도시개발 끼워맞춰 예타 창조하여 만든 노선입니다.

GTXB는 이미 확정 고시되어 있는데 민자적격성 심사에서 부적합 나왔었고, 다시 한 심사에서 또 부적합 나왔습니다.

민자가 안붙으면 100% 국가 재정이 투입되는 사업이 됩니다. 재경부에서 광역철도재정을 대폭 축소한 마당에 상당한 재정부담이 있을 수 밖에요.

그래서 이 연구원놈들이 김부선을 만들어 GTXB Y자 노선을 만들었다고 봅니다.

약아빠진 연구원놈들...

"외곽에서 서울까지 최단시간 직결연결"이 목적인 광역철도망 사업 개념까지 밥말아가며 왜 이런 꼴통짓을 한걸까요?

GTXB 추진을 속도내기 위해 김부선을 만들어 사업성을 더 높이려는 수작이란 생각이 듭니다.

시민의 눈을 가리려는 연구원들 해산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신도시중 역사상 유일하게 지하철 못받고 자체 비용1조2000억원 들여 2량짜리 지옥철로 버티고 있는 김포시민이

가장 염원했고.,가장 시급했고. 가장 소외된 곳으로서 당연히 들어와야 했던..

이런 곳의 수혜를 오로지 GTXB 사업성 높이는 쪽에 이용했고. 서부권 시민들의 염원을 재정 들러리 시키는 만행을 저지른겁니다.

용서할 수 없는 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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