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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홍보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싶은 사례 3건 선택하기

Q다음 13개의 국토부 홍보사례 중 우수사례로 선정하고 싶은 사례를 3건 선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3건 선택 / 번호를 선택해 주세요.)

    • 1
    • 다양한 주거 지원정책과 세부기준 등 주거복지 정보를 국민들에게 편리하게 통합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 마이홈포털 개편에 따라 국민들이 인공지능 상담 챗봇과 대화를 통해 편리하고 알기 쉽게 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 캠페인 추진
      보도자료 배포, 광고 영상(MBC 김대호 아나운서) 제작, 팝업스토어 운영 등을 통해 대국민 주거정책 정보 접근성 강화
    맞춤형 전세임대주택 홍보
    • 2
    • ‘출퇴근 30분 시대, 교통격차 해소’를 주제로 100여명의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목소리를 내는 민생 토론회를 개최하여 주요 교통정책을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지속적인 현장행보 및 언론·뉴미디어 대외 홍보 등을 통해 정책 체감도 제고
      GTX 개통 및 신규 GTX 추진, 신도시 교통불편 해소, 철도 지하화 등 교통분야 3대 혁신 전략을 국민들께 상세히 소개
    공항소음 관리 및 피해지원 개선방안
    • 3
    • UAM의 필요성과 도입효과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해서 국민이 UAM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도심 인구집중에 따른 지상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친환경 교통수단
      UAM정책‧제도‧기술개발 현황을 포함한 정부 정책 핵심 메시지 소개
      UAM의 함께하는 미래상을 만들어가는 ‘UAM 팀코리아’ 활동 공유
      해외 매체 인터뷰, 매거진 발간, 용어집 제작 등 맞춤형 홍보 제공
    GTX
    • 4
    • 수도권 30분 출퇴근 시대를 연 GTX-A 수서~동탄 개통(‘24.3) 홍보
      핵심 국정과제에 대한 정부-국민의 공감대 형성 필요성을 고려해 개통기념 행사 전반을 정부와 시민이 소통하는 방식으로 기획
      기자단 현장취재, 대국민 영상 콘테스트, 외신 기자단 투어, 지역주민·사연공모당선자 등 차량 시승식 행사, 동탄 지역주민 환송식 등 추진
    MZ세대 주거 지원을 위한 비주택 리모델링
    • 5
    • 고속도로 이용자가 가장 빈번하게 느끼는 불편사항인 교통정체 개선 방안을 체계화하여 마련하고 관련 정책 현장 방문하여 시설 체험, 브리핑 등을 통한 다각도 홍보 실시
      방송, 지면, 온라인 등 다양한 매체에서 추진 배경, 주요 과제, 정책 목표 등을 종합적으로 보도
    신도시 사전청약
    • 6
    • 고물가 시기, 더욱 쉽고 편리한 방법으로 대중교통 이용자의 체감 물가를 낮추는 동시에, 대중교통 활성화·탄소중립 기여 등 정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K-패스” ‘24.5월부터 시행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배포하고, 오프라인 홍보활동 강화 등을 통해 출시 3개월만에 200만명 이용자 돌파
      ’24.11월 현재 250만명 이상 가입·이용중
    탄소중립, 녹색건축
    • 7
    • 바이오, 수소, AI 등 첨단산업 글로벌 시장 선도를 위해 신규 국가산단 후보지 15곳을 선정(’23.3.15)하고, 신속하게 추진 중
      신규 국가산단 중 안동ㆍ울진 국가산단 후보지 방문을 통해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정책이해도 제고
    위클리 주택공급 브리핑
    • 8
    • 체코 원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계기 체코 교통부와 고속철, 우크라이나 재건 등 인프라 분야 협력 관계를 구축·확대하여 우리기업의 해외건설 신시장 진출기반 마련
      우크라이나 재건 협력, 고속철 건설 협력 등을 통하여 체코를 교두보로 한 우리기업 유럽시장 진출기회 확보
    드론택시
    • 9
    • 온라인 예매가 가능한 시외버스 노선을 2배로 확대하고 외국인의 이용편의를 위해 전국 모든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해외카드 결제 허용
      카드뉴스·숏츠 등 알기 쉬운 홍보자료 작성, 주요 터미널에 배너 설치, 영문보도자료 배포 등으로 홍보효과 극대화
      서비스 시행 이후 시외버스 이용수요 6.9% 증가 및 해외카드 결제건수 716% 증가
    그린, 스마트 도시_도시정책과
    • 10
    • 국내 최고속 열차 KTX-청룡 도입으로 전국 2시간 생활권 실현하기 위한 국민 체감형 홍보로 성공적인 급행열차 운행 성공
      (참여형 사전홍보) 대국민 명칭공모, (V행사) 고속열차 20주년과 연계해 V 주재 명명식 개최, (홍보 다각화) 인플루언서와 SNS를 활용한 홍보, (체감형 홍보) 개통 전 대국민 및 기자단 시승행사, (사후 만족도 조사) 이용객 95% 만족 등 다체로운 홍보 추진
    건설사고 사망자 예방
    • 11
    • 내 소중한 임차보증금을 지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공인중개사, 변호사, 국토교통부 사무관이 전세계약 체결 시 주의해야 할 위험요인을 짚어보고 안전하게 계약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5가지 대표적인 전세사기 유형을 중심으로 계약과정에서 놓치기 쉬운 주의사항이 포함된 정확하고 실용적인 계약방법 소개
    도시재생산업 박람회
    • 12
    • 최근 기후변화로 늘어난 항공기 난기류 사고로 우리부는 사고예방대책을 마련·발표하고, 주요 대책인 비행 중 상시 좌석벨트 착용문화 조성을 위해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각적으로 대국민 홍보를 추진하여 국민의 생명과 안전 향상에 기여함
      항공사와 협업하여 SNS 릴스를 제작, 공항 이용객에 현장 안전캠페인을 실시하여 상시 좌석벨트착용을 홍보
    도시재생산업 박람회
    • 13
    • 인공위성을 활용하여 기존 GPS에서 발생하는 오차를 보정, 우리나라 전 국토에 정밀위치정보를 제공하여 항공안전을 강화하고 위치서비스 정확도를 향상시키는 항공위성서비스(KASS) 관심도 제고 및 대국민 긍정 여론 조성
      항공위성항법센터 직원 일과에 KASS 개념, 작동원리 등을 자연스럽게 녹여 재미있고 친근한 방식으로 소개
    도시재생산업 박람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