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해양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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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73525
의견제출자 김윤호 등록일자 2021.06.25
제목 GTX-D 김포-하남 노선 원안 반영 촉구
내용 2기신도시 김포한강신도시의 골드라인의 오전첨두 철도 혼잡률은 2025년 250%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천검단신도시 주민들이 이용할 공항철도의 오전첨두 철도 혼잡률은 170%로, 서부권 신도시의 대중교통 현실입니다. 수도권 단 한곳도 서부권 2기신도시보다 높은 철도 혼잡률을 보이는 곳은 없습니다.

김포한강, 인천검단신도시의 인구는 약 70만명이며, 서울직결노선은 단 1개도 없습니다. 다른 신도시의 서울직결노선의 수를 봐보십시오(첨부파일 참고). 김포한강, 인천검단신도시는요? 0개입니다. 국토교통부는 김포한강, 인천검단신도시를 2기신도시로 지정해놓고 주민들을 위해 어떤 교통 대책을 수립한건지 상식적으로 이해를 할 수없습니다. 김포,검단 주민들은 부천으로 출퇴근하라구요? 부천에서 서울7호선타서 광명지나 서울로 가라구요? 왜 김포한강, 인천검단 주민들은 제대로 된 철도 노선 있으면 안되는 겁니까? 김포한강, 검단신도시를 위한 김포-검단 101역-서울-하남 GTX-D 노선, 서울 5호선 연장 필요합니다. GTX-B의 지선 개념으로 검토하지 마시고 B/C값 충분한 경기도의 원안인 김포-검단-서울-하남노선으로 확정 바랍니다.
첨부파일1 20210625174454_KakaoTalk_20210522_1425363922.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