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충돌방법 | 탑승좌석 | 상해등급 | |
---|---|---|---|---|---|---|
2011 | 기아 모닝 |
82마력 1.0카파 가솔린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0.3점 | ★★★★★ (13.2점, 83%)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3.7점 | ★★★★★ (14.0점, 88%)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4.2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5.5점, 97%)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 (에어백) |
2.0점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충돌방법 | 탑승좌석 | 상해등급 | |
---|---|---|---|---|---|---|
2011 | 한국지엠 아베오 |
1.6 DOHC ECO-TECⅢ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0점 | ★★★★★ (15.5점, 97%)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3점 | ★★★★★ (15.3점, 96%)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5.3점 | |||||
측면 | 앞좌석 | ★★★★★ (16.0점, 100%) |
||||
2011 | 현대 엑센트 |
γ-1.4 VVT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1점 | ★★★★★ (15.5점, 97%)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3.3점 | ★★★★★ (13.4점, 84%)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3.5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6.0점, 100%)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에어백) | 2.0점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충돌방법 | 탑승좌석 | 상해등급 | |
---|---|---|---|---|---|---|
2011 | 현대 벨로스터 |
감마 1.6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5점 | ★★★★★ (14.5점, 91%)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3.5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7.8점 | ★★★ (7.6점, 48%)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7.4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5.8점, 99%)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 (에어백) |
2.0점 | ||||
2011 | 현대 벨로스터 (요청시험) |
감마 1.6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4점 | ★★★★★ (15.7점, 98%)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3.4점 | ★★★★★ (13.6점, 85%)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3.7점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충돌방법 | 탑승좌석 | 상해등급 | |
---|---|---|---|---|---|---|
2011 | 닛산 알티마 |
2.5 DOHC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2점 | ★★★★★ (15.6점, 98%)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7점 | ★★★★★ (15.1점, 94%)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4.4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4.9점, 93%)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 (에어백) |
2.0점 | ||||
2011 | 아우디 A4 |
TFSI 4기통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2.6점 | ★★★★★ (13.7점, 86%)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4.7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4.6점 | ★★★★★ (15.0점, 94%)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5.4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6.0점, 100%)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 (에어백) |
2.0점 | ||||
2011 | 폭스바겐 골프 |
1.6 TDI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0.0점 | ★★★★ (12.0점, 75%)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3.9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3점 | ★★★★★ (15.4점, 96%)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5.5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4.4점, 90%)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 (에어백) |
2.0점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충돌방법 | 탑승좌석 | 상해등급 | |
---|---|---|---|---|---|---|
2011 | 한국지엠 알페온 |
2.4 SI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6.0점 | ★★★★★ (16.0점, 100%)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4.8점 | ★★★★★ (15.3점, 96%)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5.8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6.0점, 100%)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 (에어백) |
2.0점 | ||||
2011 | 현대 그랜저 |
201마력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커튼)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6.0점 | ★★★★★ (16.0점, 100%)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9점 | ★★★★★ (15.9점, 99%)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5.9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4.8점, 93%) |
||||
기둥 측면 |
운전자석 (에어백) |
2.0점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충돌방법 | 탑승좌석 | 상해등급 | |
---|---|---|---|---|---|---|
2011 | 쌍용 코란도C |
181마력 2.0 e-X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1.2점 | ★★★★★ (13.1점, 82%)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4.9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1.8점 | ★★★★★ (13.4점, 84%)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5.0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5.4점, 96%) |
||||
2011 | 한국지엠 올란도 |
LPGi 2.0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앞좌석 3점식 안전띠 (프리텐셔너 및 로드리미터 적용), 앞좌석 시트벨트 높이조절장치, 정면에어백(운전자석, 전반탑승자석), 측면에어백(사이드) |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6.0점 | ★★★★★ (16.0점, 100%)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6.0점 | |||||
부분 정면 |
운전자석 (에어백) |
15.1점 | ★★★★★ (15.3점, 96%) |
|||
전방탑승자석 (에어백) |
15.4점 | |||||
측면 | 앞좌석(에어백) | ★★★★★ (16.0점, 100%)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운전자석 | 조수석 | 상해등급 |
---|---|---|---|---|---|
2011 | 기아 모닝 |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 |
8.7점 | 8.6점 | ★★★★★ (5.2점, 87%)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운전자석 | 조수석 | 상해등급 |
---|---|---|---|---|---|
2011 | 한국지엠 아베오 |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 |
9.9점 | 8.3점 | ★★★★★ (5.1점, 85%) |
2011 | 현대 엑센트 |
-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 |
8.6점 | 8.6점 | ★★★★★ (5.2점, 87%)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운전자석 | 조수석 | 상해등급 |
---|---|---|---|---|---|
2011 | 현대 벨로스터 |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 |
9.9점 | 9.4점 | ★★★★★ (5.8점, 97%)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운전자석 | 조수석 | 상해등급 |
---|---|---|---|---|---|
2011 | 닛산 알티마 |
-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 |
8.2점 | 7.1점 | ★★★★ (4.6점, 77%) |
2011 | 아우디 A4 |
-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 |
9.0점 | 9.5점 | ★★★★★ (5.6점, 93%) |
2011 | 폭스바겐 골프 |
- 높이조절 가능 - 높이 조절 잠금장치 有 |
8.5점 | 8.5점 | ★★★★★ (5.1점, 85%)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운전자석 | 조수석 | 상해등급 |
---|---|---|---|---|---|
2011 | 한국지엠 알페온 |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 |
8.6점 | 9.4점 | ★★★★★ (5.4점, 90%) |
2011 | 현대 그랜저 |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 |
9.3점 | 9.6점 | ★★★★★ (5.7점, 95%)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운전자석 | 조수석 | 상해등급 |
---|---|---|---|---|---|
2011 | 쌍용 코란도C |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 |
9.1점 | 9.2점 | ★★★★★ (5.5점, 92%) |
2011 | 한국지엠 올란도 |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가능 - 높이 및 기울기 조절 잠금장치 有 |
9.7점 | 9.7점 | ★★★★★ (5.8점, 97%)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상해등급 |
---|---|---|---|
2011 | 기아 모닝 |
82마력 1.0카파 가솔린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7점, 57%)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상해등급 |
---|---|---|---|
2011 | 한국지엠 아베오 |
1.6 DOHC ECO-TECⅢ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4점, 47%) |
2011 | 현대 엑센트 |
γ-1.4 VVT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5점, 50%)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상해등급 |
---|---|---|---|
2011 | 현대 벨로스터 |
감마 1.6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6점, 53%)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상해등급 |
---|---|---|---|
2011 | 닛산 알티마 |
2.5 DOHC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8점, 27%) |
2011 | 아우디 A4 |
TFSI 4기통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0점, 33%) |
2011 | 폭스바겐 골프 |
1.6 TDI 직분사 터보 디젤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3점, 43%)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상해등급 |
---|---|---|---|
2011 | 한국지엠 알페온 |
2.4 SI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5점, 50%) |
2011 | 현대 그랜저 |
201마력 G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6점, 53%)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상해등급 |
---|---|---|---|
2011 | 쌍용 코란도C |
181마력 2.0 e-XDi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3점, 43%) |
2011 | 한국지엠 올란도 |
LPGi 2.0 엔진, 자동변속기, 에어컨, ABS, 파워&틸트 스티어링 |
★★★ (16점, 53%)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윤거(m) | 정적안전성인자(SSF) | 전복안전성 등급 | |
---|---|---|---|---|---|---|
2011 | 쌍용 코란도C |
ㆍ시험차중량(무게중심고측정) : 1,961kg ㆍ현가장치 : 맥퍼슨/멀티링크 |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ㆍ승차정원 : 5인 ㆍ타이어 :215/65R16 (금호타이어) |
1.23 | 16.8% | ★★★★ |
2011 | 한국지엠 올란도 |
ㆍ시험차중량(무게중심고측정) : 2,136kg ㆍ현가장치 : 맥퍼슨/컴파운드크랭크 |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ㆍ승차정원 : 5인 ㆍ타이어 :P215/60R16 (금호타이어) |
1.29 | 14.3% | ★★★★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마른노면 | 젖은노면 | 차선이탈 | ||
---|---|---|---|---|---|---|---|
2011 | 기아 모닝 |
ㆍ시험시중량 : 11,260N ㆍ총배기량 : 998cc ㆍ타이어형식 : P155/70R13(한국)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4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4.1 | 44.4 | 없음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마른노면 | 젖은노면 | 차선이탈 | ||
---|---|---|---|---|---|---|---|
2011 | 한국지엠 아베오 |
ㆍ시험시중량 : 14,090N ㆍ총배기량 : 1,598cc ㆍ타이어형식 : P195/65R15(한국) |
ㆍ제동장치 : Disc/Drum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4.6 | 50.3 | 없음 |
2011 | 현대 엑센트 |
ㆍ시험시중량 : 12,980N ㆍ총배기량 : 1,396cc ㆍ타이어형식 : P175/70R14(한국)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4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1.6 | 43.0 | 없음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마른노면 | 젖은노면 | 차선이탈 | ||
---|---|---|---|---|---|---|---|
2011 | 현대 벨로스터 |
ㆍ시험시중량 : 14,460N ㆍ총배기량 : 1,591cc ㆍ타이어형식 : P215/45R17(넥센)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4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2.0 | 43.8 | 없음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마른노면 | 젖은노면 | 차선이탈 | ||
---|---|---|---|---|---|---|---|
2011 | 닛산 알티마 |
ㆍ시험시중량 : 16,500N ㆍ총배기량 : 2,488cc ㆍ타이어형식 : P215/60R16(컨티넨탈)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승차인원 : 5인승 ㆍABS장착 : 유 |
ㆍ변속기형식 : 무단변속기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5.2 | 49.5 | 없음 |
2011 | 아우디 A4 |
ㆍ시험시중량 : 17,740N ㆍ총배기량 : 1,984cc ㆍ타이어형식 : P225/50R17(FIRELU)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승차인원 : 5인승 ㆍABS장착 : 유 |
ㆍ변속기형식 : 자동 7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39.6 | 43.8 | 없음 |
2011 | 폭스바겐 골프 |
ㆍ시험시중량 : 15,380N ㆍ총배기량 : 1,598cc ㆍ타이어형식 : P205/55R16(MICHELIN)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승차인원 : 5인승 ㆍABS장착 : 유 |
ㆍ변속기형식 : 무단변속기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1.7 | 43.6 | 없음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마른노면 | 젖은노면 | 차선이탈 | ||
---|---|---|---|---|---|---|---|
2011 | 한국지엠 알페온 |
ㆍ시험시중량 : 18,970N ㆍ총배기량 : 2,384cc ㆍ타이어형식 : P225/55R17(금호)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2.5 | 44.6 | 없음 |
2011 | 현대 그랜저 |
ㆍ시험시중량 : 17,400N ㆍ총배기량 : 2,359cc ㆍ타이어형식 : P225/55R17(금호)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1.9 | 42.4 | 없음 |
년도 | 차명 | 시험자동차의 제원 | 마른노면 | 젖은노면 | 차선이탈 | ||
---|---|---|---|---|---|---|---|
2011 | 쌍용 코란도C |
ㆍ시험시중량 : 18,070N ㆍ총배기량 : 1,998cc ㆍ타이어형식 : P215/65R16(금호) |
ㆍ제동장치 : Disc/Disc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5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4.0 | 44.3 | 없음 |
2011 | 한국지엠 올란도 |
ㆍ시험시중량 : 18,580N ㆍ총배기량 : 1,998cc ㆍ타이어형식 : P215/60R16(금호) |
ㆍ제동장치 : Disc/Drum ㆍABS장착 : 유 ㆍ승차인원 : 7인승 |
ㆍ변속기형식 : 자동 6단 ㆍ구동방식 : 전륜구동 |
44.1 | 48.1 | 없음 |